삼성물산, 베트남 공공도서관 건립사업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물산, 베트남 공공도서관 건립사업 추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08.14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삼성물산이 베트남 하띤성 끼안지역에서 하띤성 관계자들과 공공도서관 기공식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삼성물산

삼성물산이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에 공공도서관 건립사업을 추진한다.

삼성물산은 14일 베트남 중부 하띤성 끼안시사 지역에서 하띤성 정부관계자들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 도서관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베트남 중부 지역 하띤성 끼안시사 지역에 400㎡, 2층 규모의 공공도서관을 건립해 기부는 물론 운영까지 지원하는 방식이다.

지난해 8월부터 계획된 이 사업은 올 12월까지 준공될 예정이다. 공식 개관은 2016년 1월이다.

도서관이 건립되면 하띤성 지역주민 1만여 명이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물산은 도서관 운영이 정착되기 위한 제반사항들도 지원한다. 도서관 비치 도서 반입을 지원하고 열람실과 전자도서실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도서관 개관 후 도서관이 이른 시일에 자립할 수 있도록 일정기간 동안 현지 직원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독서 장려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 건립은 삼성물산의 노력 뿐 아니라 베트남 지역 정부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로 가능했다" 며 "앞으로도 삼성물산은 글로벌 책임기업으로서 건설업의 특성을 살려 현지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찾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삼성물산의 글로벌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 구축 사업인 '드림 투모로우'의 3번째 결실이다.

드림 투모로우는 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사회 아이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이름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