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중국인들 사이에서 국내 화장품 등 한국산 제품이 중추절(9월 26∼27일) 선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8일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달(8월7∼9월6일) G마켓 중문(中文)사이트의 선물용 상품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중추철 기점)보다 105% 증가했다.
대표적으로 화장품 판매는 이 기간 89% 급증했다. 특히 미샤·페이스샵 등 로드숍 브랜드 화장품 판매량이 2.2배로 넘어섰다.
스낵·과자·초콜릿 등 한국산 가공식품과 홍삼도 각각 3.8배, 5.3배 늘어났다.
한국산 밥솥 등 주방가전과 냄비 등 주방용품 판매 규모도 각각 2.4배, 2배까지 커졌다.
2013년 개설된 중문 사이트에서 중국인들은 현지에서 한국 상품을 직구(해외직접구매)할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중국인 온라인 사이트에서 다양한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을 찾는 중국 고객이 늘고 있어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기획 상품을 좋은 조건에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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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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