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환 NH농협금융 회장, "빠른현장 지원" 강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용환 NH농협금융 회장, "빠른현장 지원" 강조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5.11.08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NH농협금융 김용환 회장이 경영간담회를 통해 본부 조직의 유연함과 빠른 현장 지원을 강조했다.

김 회장은 6일 농협은행 본관 NH아트홀에서 금융지주와 계열사의 본부 부장 및 팀장급 직원 300여명과 함께 '농협금융의 현황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경영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취임 이후 전국 영업점를 돌며 현장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해온 김용환 회장은 일선의 다양한 의견을 본부 부서 직원들에게 전달하고 현장지원을 위해 본부조직이 발빠르게 움직이자는 취지에서 경영간담회를 개최를 직접 제안했다.

이날 간담회는 취임 이후 현재까지 김용환 회장이 현장 직원들과 소통하며 느낀 점들과 농협금융의 당면 현안, 그리고 급변하는 금융산업 환경 속에서 농협금융이 어떻게 준비해 나아가야 할 것인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용환 회장은 “하루하루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일선 영업점을 본부 조직이 스피드 있게 지원해야 하며 현장의 제도개선 요청사항을 긍정적이고 유연한 자세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김 회장은 “특히 형식과 관행에 얽매이지 않고 실질적인 문제에 더욱 집중하며 보다 효율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본부직원들이 적극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

김 회장은 지난 4월 취임한 이후 △스피드 △소통 △현장 △신뢰를 농협금융 '4대 경영나침반'으로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조직의 효율성을 높여 왔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