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전북도내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MOU
스크롤 이동 상태바
효성, 전북도내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MOU
  • 방글 기자
  • 승인 2016.03.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효성은 18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고용존 개소식에서 전라북도, 원광대학교 등 10개기관과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형규 전북도 정무부지사, 김도종 원광대학교 총장, 가종현 효성 창조경제지원단 부단장 등 취·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 협약은 전북도내 청년일자리 수요와 공급을 연결하는 창조중매인 역할을 할 ‘창업&고용존’의 출범에 맞춰 취·창업 유관기관간 상호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효성은 창업&고용존과 연계해 지역 중소기업이 원하는 인력양성과 청년들이 바라는 일자리창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고용디딤돌은 기업이 보유한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구직자의 직무 능력을 향상시킨 뒤 직원으로 채용하거나 관련 업체 취업을 알선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개소되는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내‘창업&고용존’은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상담 공간으로, 일자리를 찾거나 이직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일자리 팔구사요(220-8945) 카페’를 운영한다.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해주고 창업을 생각하는 젊은이들에게는 기업가 정신 함양과 창의적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창업아카데미 등 관련 창업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