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보험그룹, 알리안츠생명·운용 한국법인 인수 계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방보험그룹, 알리안츠생명·운용 한국법인 인수 계약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6.04.0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중국의 안방보험그룹과 독일 알리안츠 그룹은 6일 한국의 알리안츠생명과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을 중국의 안방보험그룹에 매각하는 매매계약서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알리안츠 그룹은 알리안츠생명과 알리안츠GI운용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확보하기 위해 심도 있게 검토한 끝에 안방보험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안방보험그룹은 전 세계 3500만명 이상의 고객을 둔 중국의 글로벌 종합보험회사로 생명보험, 손해보험, 특종보험, 건강보험, 연금, 은행업 및 자산운용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방보험그룹은 지난 2014년에 불발뵀던 우리은행 인수전에도 참여의사를 보인 일도 있다.

알리안츠생명과 알리안츠GI자산운용이 안방보험그룹의 글로벌 포트폴리오에 포함됨으로써 안방보험그룹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 내 계열사들에게도 추가적인 기회가 창출될 것이라는 기대다.

또 글로벌 네트워크와 탁월한 금융 자원을 통해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안방보험그룹은 "알리안츠 생명과 알리안츠GI운용의 인수를 통해 한국에 추가적으로 투자를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인수는 세계로 뻗어나가고자 하는 안방보험그룹의 투자 전략과 궤를 같이 하며 안방보험은 한국 금융시장의 성장에 기여하는 강력한 장기적 파트너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전했다.

알리안츠 그룹 막시밀리언 짐머러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보드멤버는 "안방보험그룹은 알리안츠생명과 알리안츠GI운용을 앞으로 더욱 강력하고 성공적인 조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데 있어 매우 좋은 상황에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