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6년 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종족 리그’·‘듀오 모드’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엔씨소프트, 6년 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종족 리그’·‘듀오 모드’ 출시 [게임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5.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 중소·인디게임 성장 견인…“게임 생태계 발전과 상생 위해 최선 다할 것”
크래프톤 ‘새벽의 영혼들’, 고대신 지니 출시…오는 16일 ‘영혼지기’ 업데이트
컴투스 ‘크로니클’, 신규 소환수 ‘검령’ 업데이트…탱커·딜러·암살자 소화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 사옥 전경
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 사옥 전경.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6년 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

엔씨소프트는 6년 연속 ‘인디크래프트(INDIE CRAFT)’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엔씨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크래프트’를 통해 게임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인디크래프트’는 2017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게임 공모전이다. 국내 중소 게임사 개발자 육성과 경쟁력 있는 인디게임 발굴을 목표로 운영된다. 올해는 326개에 달하는 인디게임 출품작이 등록, 역대 최다 모집을 기록했다.

‘인디크래프트’ 외에도 엔씨는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G-STAR)’를 비롯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플레이엑스포 △대만 게임쇼 등 국내외 주요 게임쇼에 중소형 게임사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 8년 동안 엔씨의 후원으로 100여 개가 넘는 스타트업과 중소 게임사들이 주요 게임쇼에서 자사 게임을 홍보하고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장현영 엔씨 대외협력센터장은 “엔씨소프트는 대·중·소 게임 기업이 상생하는 생태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망 인디게임 발굴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자료_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종족 리그’ 및 ‘듀오 모드’ 출시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종족 리그’ 및 ‘듀오 모드’ 출시.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종족 리그’·‘듀오 모드’ 출시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5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는 신규 시스템과 모드가 마련됐다. 먼저 기존 리그가 ‘종족 리그’로 개편됐다. 이용자는 더비 모드 진입 시 특정 종족을 선택하고 덱을 구성하게 된다. 종족별로 리그가 나뉘어 있어 여러 종족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종족을 골고루 성장시킬 수 있다.

돌파 모드는 ‘듀오 모드’로 변경됐다. 2인 협동 플레이를 지원하는 신규 모드로, 게임 시작 시 ‘캐슬 스톤’의 위치가 무작위로 설정된다.

또한 신규 시즌 ‘새벽의 영혼들’ 시작과 함께 정령 종족의 마법 타입 유닛 ‘고대신 지니’를 출시했다. 고대신 지니는 근거리 광역 공격 유닛으로 영웅의 공격 횟수에 비례해 선두 몬스터에게 펀치를 날리는 특수 능력 ‘힘껏 펀치’를 가지고 있다. 펀치에 적중당한 몬스터는 최대 체력에 비례하는 피해를 입고 짧은 시간 동안 기절하게 된다. 고대신 지니는 ‘고대신 지니 획득 이벤트’를 비롯해 픽업 소환, 스텝업 상품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오는 6일까지 제공되는 ‘더비 난투-고대신 지니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보고, 순위에 따라 정령 종족 결정석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이달 16일에는 새로운 인간 유닛을 선보인다. ‘영혼지기’는 상대를 방해하는 데 특화된 인간 종족의 마법 타입 유닛이다.

[컴투스] 사진자료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소환수 ‘검령’ 대표 이미지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소환수 ‘검령’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 '크로니클’, 태생 5성 오리지널 신규 소환수 ‘검령’ 추가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5성 소환수 ‘검령’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신규 소환수 ‘검령’은 기존 서머너즈 워 IP에 등장하지 않는 ‘크로니클’만의 오리지널 소환수로 속성에 따라 탱커부터 근접·원거리 딜러·암살자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불·물·바람 속성 검령은 공통적으로 대상의 강화 효과를 해제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밖에도 도발·실명·빙결 등 적에게 다양한 군중 제어기를 부여할 수 있다.

또한 장비의 옵션을 공유할 수 있는 ‘장비 커넥션’ 기능이 추가됐다. 6성 이상·전설 등급·강화도 9 이상을 달성한 장비들의 옵션을 등급과 강화도가 낮은 무기나 방어구에 공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정예 레이드에 쉬움 난이도가 추가돼 초보 유저들도 보다 쉽게 상위 장비를 얻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신규 소환수를 더욱 쉽게 얻을 수 있는 픽업 소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