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SH공사와 손잡고 주거 취약계층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타이어, SH공사와 손잡고 주거 취약계층 지원
  • 최정아 기자
  • 승인 2016.07.1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최정아 기자)

▲ (왼쪽부터)변창흠 SH공사 사장,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송경용 나눔과미래 이사장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SH공사, 사단법인 나눔과미래와 함께 주거약자 지원을 위해 설립된 '동그라미 사회주택기금'  업무협약(MOU)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동그라미 사회주택기금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설립된 국내 최초 민간 사회주택 사업이다.
 
이 기금은 맞춤형 주택이 필요한 사회적 기업에게 토지 매입 및 건축에 필요한 사업비를 제공하고 이후 상환받는 방식으로 순환기금을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사회적 기업 활성화로 인한 일자리 창출 효과뿐만 아니라 주거약자들의 주거부담도 덜 수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그라미 사회주택기금은 올해 말 준공예정인 '동그라미하우스 1호'를 시작으로 연간 '동그라미 하우스' 40여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는 "민관이 함께하는 동그라미 사회주택기금을 통해 개별 기업단위의 지원만으로는 해소될 수없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이 개선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타이어기업으로서 새로운 형태의 선도적 사회공헌 모델을 고민하고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타이어나눔사업, 차량나눔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더불어민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후회없는 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