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광복절 71주년을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광복절 기념 머그와 텀블러를 전국 900여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2016 코리아 텀블러’와 ‘2016 코리아 머그’는 조선 후기 백자인 청화 백자를 재해석했다. 예스러운 백자의 느낌을 현대적으로 표현했으며 수면 위로 피어난 연꽃과 수면 아래 물고기를 중심으로 태극기의 건곤감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2016 코리아 머그는 한옥을 모티브로 컵의 덮개를 디자인해 한국적 아름다움을 더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900여개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1인 1개 한정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선불식 충전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2016 코리아 카드’를 새롭게 출시한다. 카드 역시 건곤감리와 함께 백자무늬를 담아내며 전통미를 더했다.
박정례 스타벅스 디자인팀장은 “코리아 머그와 텀블러는 우리의 전통 백자가 가진 푸른빛의 청초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도 백자 본연의 기품을 살리려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고유의 미를 간직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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