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교사 직무연수'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손보협회·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교사 직무연수' 운영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08.1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손해보험협회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는 8월 10일부터 3일간 서울 종로에 있는 손해보험협회 연수실에서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 40명이 참여하는 ‘초‧중‧고등학교 교사 직무연수(풀어쓰는 생활금융‧경제)’를 운영한다. ⓒ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는 8월 10일부터 3일간 서울 종로에 있는 손해보험협회 연수실에서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 40명이 참여하는 ‘초‧중‧고등학교 교사 직무연수(풀어쓰는 생활금융‧경제)’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청소년에게 필요한 재태크 교육', ‘세상을 바꾼 보험 이야기’, ‘5종 금융게임으로 배우는 청소년 금융’, ‘일상에 숨겨진 세금이야기’ 등 청소년이 재미있고 유익하게 습득할 수 있는 금융교육 컨텐츠가 풍부하게 구성돼 있다.

김종창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10년 뒤 우리나라 금융 산업의 미래는 생동감 넘치는 체험형 금융교육에서 찾아야 한다”며 “선생님들의 관심과 열정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연수를 후원하는 손해보험협회 장남식 회장은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아이들 스스로 역량을 갖추려는 의지를 갖도록 하는 것이 우리 어른들의 사명”이라며, “손해보험업권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밝혔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