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C, 제주올레와 협약식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NXC, 제주올레와 협약식 진행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2.1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NXC가 제주올레와 협약식을 진행했다. ⓒNXC

엔엑스씨(NXC)는 지난 16일 서귀포시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사)제주올레와 ‘제주올레 청년 서포터즈 벨레기 간세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NXC는 작년에 이어 20-30대 제주올레 자원봉사자 모임인 ‘벨레기 간세’ 프로그램을 전액 후원한다. 이와 함께 NXC는 제주 소재 넥슨컴퍼니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레길 걷기 등 벨레기 간세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모색할 예정이다.

벨레기 간세는 별나게 똑똑한 사람이라는 뜻의 제주어 ‘벨레기’와 제주올레의 상징인 ‘간세’가 결합된 이름이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 펼쳐지는 ‘제주올레 함께 걷기’ 이벤트를 기획·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주 올레길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2012년 결성된 이래 매해 약 30명의 청년이 선발되며 현재까지 13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활동해왔다. 올해 벨레기 간세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청년들은 제주올레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XC 이재교 브랜드홍보본부장은 “작년 벨레기 간세 후원을 통해 청년 자원봉사자들의 열정과 제주올레를 향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아름답고 평화로운 길인 제주올레에 관심을 가지고, 젊은 제주올레를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NXC는 벨레기 간세 후원 외에도 새로운 제주를 위한 청년 프로젝트 ‘네오-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IT진로교육 프로그램 ‘꿈이 IT니?’ 등을 후원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