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애니메이션'으로 환자 궁금증 해소시킨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맞춤형 애니메이션'으로 환자 궁금증 해소시킨다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3.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 동산병원, '하이차트 애니메이션 설명처방서비스' 확대 시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게명대 동산병원은 환자의 궁금증을 애니메이션으로 알기 쉽게 해소시켜주는 '하이차트 애니메이션 설명처방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동산병원

계명대 동산병원(병원장 송광순)이 질병이나 병원이용에 대한 환자들의 궁금증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하이차트 애니메이션 설명처방서비스’는 각종 질병과 검사, 진료과정, 수술 안내 및 원무행정 등을 환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제작한 ‘맞춤형 애니메이션’이다.

의사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의료정보를 환자에게 처방하면, 환자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컴퓨터, 태블릿PC 등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동산병원은 지난해 7월부터 1000여종의 맞춤형 질병 애니메이션을 제작, 의료진들이 해당 환자와 보호자의 휴대전화로 전송하고 있으며 환자와 보호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지금껏 진료 후 제공하던 입원·외래 이용안내 동영상을 입원 이틀 전, 진료일 하루 전에 사전 발송해 병원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고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송광순 동산병원장은 “하이차트 서비스는 환자나 보호자들에게 질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주고, 구두 설명에 따른 혼란을 줄일 수 있어 심리적 안정과 의료진과의 소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7일부터 입원이나 진료 전에 환자에게 미리 전송함으로써 병원 이용이 보다 편리해지고, 질병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