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관광도시 방콕 첫 진출…동남아 마케팅 본격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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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관광도시 방콕 첫 진출…동남아 마케팅 본격 시동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6.16 10: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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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면세점이 방콕시내점 오픈을 통해 본격적인 동남아 시장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방콕시내점 오픈을 통해 본격적인 동남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태국 방콕 번화가인 알씨에이(RCA)거리에 위치한 쇼디씨(SHOW DC)몰 내에 롯데면세점 태국시내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쇼디씨몰 2, 3층에 9,354㎡ 규모로 운영되는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쇼디씨몰 3층 타이존(THAI ZONE) 50여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구역별 순차적 오픈을 진행한다. 올 하반기 내에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수완나폼 공항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인접하여 단체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방콕은 2015년 글로벌 관광입국객 순위 기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관광객이 많이 방문한 도시이며, 중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로 꼽힌다.

롯데면세점이 입점한 쇼디씨몰은 한류 엔터테인먼트를 주제로 관광객에게 특화된 건물이다. 쇼디씨몰은 K-POP 한류 문화와 한국 패션, 화장품 등이 결합됐다. 롯데면세점 외에도 한류 셀렙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과 무에타이 경기장, 디지털 놀이공원 등 다양한 관광 요소를 갖추고 있다.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쇼디씨몰 1층 메인입구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방문 코스인 한류 문화 체험 공간 ‘스타에비뉴’를 조성했다. 한류 모델들의 핸드프린팅과 스타 애장품, 촬영 의상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한류 스타들의 피규어와 드라마 장면을 연출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또 대형 LED장치를 통해 롯데면세점 홍보 영상 및 한국 홍보 영상을 선보여 롯데면세점은 물론 한국의 주요 관광지를 알리고 있다. 2, 3층에는 태국 토산, 화장품, 패션, 전자, 주류, 담배 등 전품목 약 300여개 브랜드가 들어설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태국 현지 특색을 살린 타이존을 운영하여 태국 현지 상품과 브랜드를 판매한다.

사드 여파 개선…동남아시아 면세점 진출 본격화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은 지난 5월 베트남 다낭공항점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오픈한 해외점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5월 6일 다낭국제공항 신터미널에 다낭공항점을 임시 오픈하여 국내 면세점업계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오픈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와 태국을 연계한 동남아 마케팅을 본격화 할 전망이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 ‘사드보복’으로 면세점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현재 롯데면세점 은태국 방콕시내점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공항과 시내점, 괌공항점, 일본 간사이공항점과 도쿄 긴자점, 베트남 다낭공항점 등 7개의 해외점을 운영중이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방콕은 세계 각국의 관광객이 모이는 주요 관광지인 만큼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좋은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한류 스타 마케팅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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