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스마트프런트, IoT이노베이션어워드 2017 최고대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야놀자 스마트프런트, IoT이노베이션어워드 2017 최고대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7.0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는 자사의 스마트프런트가 'IoT이노베이션어워드(IoT혁신대상) 2017'에서 스타트업계 최초로 최고대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관하는 IoT이노베이션어워드(IoT혁신대상) 2017은 사물인터넷(IoT)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초 IoT 분야 평가 시상식이다.

올해는 스마트홈·가전, 건강·의료, 교통, 에너지, 환경, 스마트시티, IoT 솔루션 등 12개 분야에 걸쳐 혁신적이고 우수한 기업 53개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시상식은 오는 7월 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다.

최고대상에 선정된 야놀자의 스마트프런트는 야놀자의 12년 숙박사업 노하우를 담아 IoT 전문기업 커누스와 함께 개발, 지난해 10월 출시됐다.

객실운영, 자동화 예약,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으며 채용, 부동산 정보 조회, 비품 및 침구 구매까지 숙박 운영을 위한 모든 업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운영 솔루션이다.

특히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출시해 언제 어디서나 숙박 운영이 가능하다. 광고와 예약관리, 객실 및 주차장 현황 등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바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야놀자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대 숙박업 구인구직 및 경영지원 포털 사이트 호텔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종윤 야놀자 좋은숙박 총괄 부대표는 "IoT 기술을 적극 도입해 숙박업계의 서비스 질 및 고객 편의성을 높여온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숙박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 나가도록 노력할 것"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