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인문학 명사 초청 지식 콘서트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인문학 명사 초청 지식 콘서트 개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7.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인문학 명사들을 초청해 ‘2017년 제 1회 지식(GSEEK)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 평생교육사이트 ‘지식(GSEEK)’은 국내 대표적인 인문학 명사들을 초청 ‘인문가치를 공유하다’를 주제로 ‘2017년 제 1회 지식(GSEEK)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EBS 큰별쌤으로 유명한 최태성 역사강사, 이명수 심리기획자, 강신장 모네상스 대표,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연탄길' 저자 이철환 작가 등이 강연에 나섰다. 각 강연의 주제는 △최태성, 우리가 주목해야할 역사의 4장면 △이명수, 지옥을 천국으로 바꾸다:행복의 비밀 △강신장, 고전에서 미래를 열다 △최재붕, 4차 산업혁명, 포토 사피엔스의 탄생 △이철환, 사람의 마음을 읽는 법 등이다.

이날 행사에는 미리 참가 접수를 마친 일반인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지식콘서트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는 지식을 통해 재미를 얻고 서로 공감대를 확대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밝히고 “다양한 주제를 가진 온오프라인 연계 지식(GSEEK) 콘서트를 올해에만 세차례 더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지식콘서트 강연 내용은 8월 14일 이후에는 경기도 무료온라인 평생교육 사이트인 지식과 유투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고  CBS TV를 통해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인 ‘지식’은 인문교양, 외국어, 자격증, 컴퓨터 활용 등 도민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14개 분야, 860여개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세 번째 강연자로 나선,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역사 강좌도 무료로 개설되어 있어 누구나 온라인과 모바일로 언제든지 수강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