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자사의 인공지능 TV 서비스인 기가지니가 가입자 20만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기가지니 20만 돌파는 지난 1월말 출시 후 10만 가입자 돌파까지 5개월이 걸렸던 것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추세를 보여준다. 이와 함께 기가지니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게임 메뉴를 신설하는 등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게 기가지니를 이용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KT 기가지니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었던 교통정보 서비스(버스 도착 정보)를 기존 서울, 경기 지역에서 전국 6대 광역시 및 20개 시로 넓혔다. 또한 지역 생활정보 서비스를 음식점에서 병원, 마트, AS센터로 확대했다.
KT는 하만카돈 스피커를 가진 기가지니 음악 서비스 편의성을 개인이력 기반의 최근 감상 곡, 많이 들은 곡 재생 등으로 더욱 강화한다.
아울러 온 가족이 기가지니와 재미있게 놀 수 있도록 사칙연산, 구구단, 나라 맞히기, 수도 맞히기 등 4종의 게임서비스를 신설하고 9월말 난센스 퀴즈, 단어 연상퀴즈, 숨은 단어 찾기 등 3종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필재 KT 기가지니사업단 전무는 “기가지니는 타 제품과 달리 정보를 시청각으로 동시에 제공하기 때문에 재미있고 유익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연말까지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인공지능 시장에서 확실한 1등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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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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