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기반 ‘기가 에너지 매니저’ 월정액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AI 기반 ‘기가 에너지 매니저’ 월정액 서비스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10.2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는 인공지능(AI)으로 건물의 에너지 사용패턴을 분석해 비용을 절감해주는 월정액 유료서비스 '기가 에너지 매니저(GiGA energy manager)' 라이트(Lite)와 프리미엄(Premium) 버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KT

KT는 인공지능(AI)으로 건물의 에너지 사용패턴을 분석해 비용을 절감해주는 월정액 유료서비스 '기가 에너지 매니저(GiGA energy manager)' 라이트(Lite)와 프리미엄(Premium) 버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기가 에너지 매니저는 우리 나라 연간 전력 사용량의 약 0.5%(2016년 기준 2,500GWh·약 3000억원 규모)를 소비하는 KT가 수십 년 동안 쌓은 에너지 절감 노하우와 빅데이터·AI기술력, 에너지 전문인력의 24시간 365일 관제역량 등을 집결한 서비스다.

출시한 기가 에너지 매니저 라이트는 건물의 에너지 소비 최적 가이드 및 피크관리 서비스를,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리미엄은 원격제어·관제와 함께 KT가 직접 설비 최적운전까지 할 수 있다.

기가 에너지 매니저는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세계최초 에너지 통합 관제센터 'KT-MEG'의 AI 분석엔진 e-Brain 및 에너지 전문인력을 통해 제공된다.

특히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운용 조건은 물론 장비 이상유무까지 확인이 가능하며 장애상황 발생 시 인근 지역에 근무하는 에너지 전문직원이 출동해 빠른 시간 내에 대처가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