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검증된 인프라 갖춘 'AI 컨택센터 플랫폼' 첫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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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DS, 검증된 인프라 갖춘 'AI 컨택센터 플랫폼' 첫선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12.06 11: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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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는 6일 KT 광화문빌딩에서 오빅스 포럼(OBICs Forum)을 개최하고 컨택센터에 특화된 AI 서비스 플랫폼 'AICentro(아이센트로)'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KT DS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는 6일 KT 광화문빌딩에서 오빅스 포럼(OBICs Forum)을 개최하고 컨택센터에 특화된 AI 서비스 플랫폼 'AICentro(아이센트로)'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오빅스 포럼은 KT DS의 5대 핵심기술인 오빅스(OBICs: 오픈소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정보보안) 관련 기술 트렌드와 KT DS의 신기술 및 신규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로, 지난 2015년 시행 이후 이번이 여섯 번째다.

이번 포럼에서는 문상룡 KT DS Emerging Tech본부장에 의해 KT DS의 AI 사업 전략과 신규 출시하는 AI 컨택센터 플랫폼이 발표됐으며 AI 인프라 도입의 올바른 접근 방법과 관련 기술 동향 등이 소개됐다.

KT DS는 올해 초 AI 사업 진출을 선언한 뒤 시장 진입기반 마련에 주력해 왔으며 첫 결과물로 컨택센터(이메일과 인터넷 등을 통해 상담하는 고객지원센터)에 특화된 플랫폼 AICentro를 개발했다.

AICentro의 주요 서비스로는 화자인증과 상담봇, 상담요약 등이 있으며 관리 기능으로 감성 모니터링, 상담평가, 문서 검증 등을 제공한다.

KT DS는 도입 성공사례가 드문 AI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해 사전기술검증(PoC)으로 성능과 안정성에 대한 고객의 불안감 해소와 신뢰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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