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장유병원, 국공립어린이집 원생 건강관리 교육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갑을장유병원, 국공립어린이집 원생 건강관리 교육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12.1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교육 동영상 시청 후 병원시설 견학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갑을장유병원은 병원 인근에 소재한 국공립어린이집 관계자들과 원생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갑을장유병원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13~14일 국공립장유어린이집을 포함한 어린이집 10개소 관계자와 200여명의 원생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 및 영양교육과 병원업무 관련 교육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 인근에 위치한 장유, 진례, 대청, 주촌, 진영, 휴먼시아, 율현, 율하, 율곡, 관동의 국공립어린이집에서 참석한 관계자와 원아생들은 ‘편식을 하지마세요’란 제목의 보건교육 동영상을 시청하고 주요 병원시설을 견학했다.

참석한 원생들은 주사기, 청진기, 링겔 등 병원에서 볼 수 있는 도구들을 간호사들의 안내를 받아 안전하게 직접 체험해보며 병원관련 평소 궁금했던 것에 대해 질의응답을 통해 배우면서 병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갑을장유병원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통해 원생들이 막연하게 병원은 무서운 곳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영양관리 및 건강관리를 하는 친근한 곳으로 생각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2013년 장유인근 국공립어린이집 10개소와 협약체결 후 건강주치의로 위촉 받아 각종 소아질병에 따른 응급상황 대처는 물론 예방접종 및 정기건강검진을 통해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에 주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