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청주지역 저소득층 아동에 무료 치과진료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디치과, 청주지역 저소득층 아동에 무료 치과진료 실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12.2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나눔실천사업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실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유디치과는 청주지역 저소득층 아동에게 무료 치과진료를 실시했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지난 27일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월드비전 용암종합사회복지관 추천을 통해 선정된 저소득층 가정 아동을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구강검진 및 충치치료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용암종합사회복지관은 저소득층 가정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힘쓰는 기관으로 청주지웰유디치과의원과 연계해 치과치료가 필요한 학생을 추천했다.

청주지웰유디치과의원은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 대상자로 선정된 진 모양(16세)의 치아 상태를 확인 한 결과, 영구치의 어금니와 앞니에 총 8개의 충치가 발견 됐다.

진양은 당일 가장 심각한 충치를 우선적으로 치료했으며 앞으로 7~8회의 추가 내원을 통해 신경치료를 비롯해 크라운치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집에서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하고 보호자지침서와 구강관리용품을 제공했다.

청주지웰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치아 관리를 받지 못했던 진 양은 심각한 충치로 치료가 시급한 상황이었다”며 “치료 후에도 주기적인 관리와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을 통해 성심껏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의 지역 나눔 실천 ‘우리동네 이 밝은 세상’은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의 만 7~16세 아동 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 월 1인을 선정해 구강검진 및 치과질환 치료를 무상으로 실시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