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WB1000 [Mini DSLR in 21mm]
스크롤 이동 상태바
SAMSUNG WB1000 [Mini DSLR in 21mm]
  • 시사오늘
  • 승인 2009.07.2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mm 두께에 담은 DSLR의 성능 WB1000

뛰어난 성능을 갖춘 콤팩트 디카는 많다. 그 수많은 프리미엄 디카 중에서도 WB1000이 유독 눈에 띄는 것은 단지 표면상 보여지는 성능 때문만은 아니다. 초고해상도의 사진과 동영상, 24mm 초광각 광학 5배줌 렌즈, AMOLED Screen 등 디카의 기본 사양에서부터 확실하게 차별화되는 WB1000이지만, 그 진정한 매력은 보는 순간 느껴지는 특별함과 한 차원 다른 독특한 아우라를 풍기는 스타일에서 찾을 수 있다.

 

 
초고해상도의 화질은 기본
1220만 화소와 720p HD급 동영상

 
WB1000의 뛰어난 성능과 매력은 카메라를 손에 쥐고 조작하는 매순간마다 느껴진다.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는 듯 하면서도 들여다볼수록 숨은 재능이 더 많기에, WB1000으로 실제 촬영에 임하는 매순간 감탄사를 연발하게 된다. WB1000의 가장 큰 장점은 카메라의 가장 기본적인 성능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이다. 다양한 수동기능과 강력한 렌즈 성능은 물론, 가장 기본적인 화질 면에서도 최고의 수준을 보여준다. 1220만 화소의 사진과 720p HD급 동영상으로 생생한 장면을 포착해 내는 WB1000은 24mm 초광각 광학 5배 줌의 렌즈와 만나면서 그 위력이 배가된다.
 

 
유일한 조합의 강력한 퍼포먼스
24mm 초광각 렌즈와 광학 5배줌 슈나이더 렌즈

 
왜곡없이 가장 확실한 광각렌즈의 효과를 보여주는 24mm 초광각 렌즈의 장착은 콤팩트 디카에서는 그 자체만으로도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최근 들어 콤팩트 디카에서도 광각렌즈의 채택이 늘어나고는 있지만 대개 28mm 정도에 그치고 있기 때문에 24mm 초광각 렌즈를 장착한 WB1000과는 비교가 되질 않는다.
 
여기에 더해 세계 최고 품질의 슈나이더 광학 5배 줌렌즈를 장착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원하는 이미지를 포착해 낼 수가 있다. 24~120mm의 초점거리를 갖춘 WB1000의 렌즈 퍼포먼스는 사진은 물론 동영상에서도 그 위력을 발휘한다 .
 
24mm 초광각렌즈가 만들어내는 다이나믹한 원근감과 생동감, 그리고 5배줌의 망원렌즈가 만들어내는 자연스러움과 강력한 성능은 일상의 한 순간을 포착해내는 스냅사진은 물론이고, 멋진 풍경사진과 인물사진에 이르기까지 부족함을 느낄 수가 없다. W B1000의 24mm 초광각 렌즈와 광학 5배 줌을 통해 한 차원 다른 세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특별한 경험
세계 최초 52만 화소 3인치 AMOLED Screen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AMOLED(유기발광 다이오드) Screen은 WB1000이 만들어내는 사진과 동영상 품질의 감동을 찍는 순간 그대로 전해준다. 보다 자연색에 가까운 색재현력과 응답속도, 밝기 등 기존의 LCD와는 비교가 안 되는 수준의 화질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밝은 대낮에도 화면구성을 하거나 메뉴 조작에 불편함이 없으며, 광시야각에 의해 어떤 각도에서도 또렷하게 화면을 관찰할 수가 있다.
 

 
수동노출 저속셔터 효과

셔터속도와 조리개를 마음대로 Full Manual Mode
 
WB1000은 형식적으로 갖춰진 수동기능이 아닌, 실질적으로 조리개와 셔터속도를 조절하여 원하는 표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Full Manual Mode를 갖추고 있다. 조리개 조절범위 f/2.8~7.2, 셔터속도 1/2000s~16sec 까지 조절이 가능하여 마치 수동 카메라를 다루
듯이 콤팩트 디카로 여러 가지 촬영의 재미를 만끽할 수가 있다.
 

 
프로다운 조작
노출, 측광, 색온도 조절

 
WB1000의 수동 조작 기능은 조리개와 셔터속도 등에 의한 노출 조절뿐만 아니라 측광 방식, 색온도조절 등 디카의 기본적인 조절 기능들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광학 5배줌 렌즈의 조절로 망원렌즈와 함께 조리개를 개방하여 배경을 흐리게 만들거나 반대로 조리개를 조여서 화면 전체를 선명하게 만들 수도 있다.
 
또한 셔터속도의 조절을 통해 움직이는 피사체의 동감을 표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존의 콤팩트 디카들은 수동 기능의 제약으로 카메라에 전적으로 의존하다 보니 자신의 의도와는 다른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하지만 이제 찍히는 대로 만족할 것이 아니라 WB1000을 통해 수동조절 기능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나만의 표현 효과를 만들어내 보자.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만남

 
카메라 상단의 미니 대시보드는 전원 버튼을 누르는 순간 민첩하게 움직인다. WB1000에서는 딱딱하고 형식적인 느낌의 디지털 숫자에 지치고 둔감해진 유저들의 눈을 번쩍 뜨게 만드는 아날로그 감성의 대시보드를 만날 수 있다. 메모리와 배터리의 잔량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이 대시보드는 기능성은 물론이고 WB1000의 스타일을 한단계 끌어올리고 있다.
 

 
첨단 성능으로 완벽에 도전한다

 
스마트 오토와 퍼펙트 포트레이트 기능은 완벽한 사진을 향한 삼성 디지털카메라의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다. 눈 앞에 펼쳐진 촬영 상황에 카메라가 능동적으로 반응하여 자동으로 최적의 촬영 설정을 맞춰주는 스마트 오토 기능으로 피사체에만 집중하며 보다 편리하게 사진을 즐길 수가 있다.
 
인물 촬영을 위한 퍼펙트 포트레이트 시스템은 화면 내에서 인물을 포착하는 순간 6가지 최첨단 기능이 작동하게 된다. 얼굴인식에서 부터, 눈 깜빡임 방지, 그리고 뷰티 샷에 이르기까지 이제 WB1000 앞에서라면 누구라도 당당하게 자신을 드러낼 수가 있을 것이다.

<글/사진 월간 VLUU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