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민주당 “이번 지방선거부터 성범죄자 출마 금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민주당 “이번 지방선거부터 성범죄자 출마 금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18.02.2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박지원, 가짜뉴스 직접 사과해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성폭력, 성매매 등 성범죄 이력을 가진 인물의 6월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금지시키겠다고 21일 밝혔다.ⓒ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성범죄자 지방선거 출마 금지령’ 내려

더불어민주당은 성폭력, 성매매 등 성범죄 이력을 가진 인물의 6월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금지시키겠다고 21일 밝혔다.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호중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성폭력, 성매매 등 성범죄 이력 △살인 치사 등 강력범죄 △병역법 위반 △음주운전 등을 저지른 범법자의 출마를 원천 배제하겠다는 ‘예비후보자 검증 기준안’을 발표했다.

이 기준안에 따르면, 성폭력과 성매매 관련 형사 처벌을 받은 인물은 후보자 부적격으로 처리된다. 형사 처벌이 아닌 소속 기관에서 징계를 받은 인물도 포함된다.

이와 관련해 윤 의원은 "예비후보자 등록을 하지 말라고 중앙당에서 명령하는 것이다. 해당자(성범죄 혐의자)의 경우 예비후보 등록을 이미 했더라도 자진 철회하도록 하겠다”며 “당의 명령에 따르지 않으면 당령 불복종으로 윤리심판원에 회부될 것”이라고도 설명했다.

윤 의원은 이날 "다만 명확한 판정이 나지 않은 경우 공천심사관리위원회가 계속 검증을 하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한국당 의원들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해 “맞춤형 기획수사 음모”라며 “한국당 의원들의 ‘솎아내기’가 계속된다면 중대한 결심을 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뉴시스

김성태 "한국당 의원 수사 계속되면 ‘중대한 결심’ 내릴 것"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한국당 의원들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해 “맞춤형 기획수사 음모”라며 “한국당 의원들의 ‘솎아내기’가 계속된다면 중대한 결심을 할 수 있다”고 21일 밝혔다. 다만 이 ‘중대한 결심’이 무엇인지에 대해선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상임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철저하게 기획되고 또 언론과 여론을 동원해 소리 없이 야당 의원들을 하나하나 솎아내는 비열한 정치 행태를 중단해 달라”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정치공작 전문 기술자들의 활동을 즉각 중단시켜달라고 호소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순실 국정농단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아직 남아있지만, 그 분노로 인민재판식 국정운영을 언제까지 이끌 수 있느냐”고 지적하며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으로 규정해 비판했다.

▲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주장한 ‘문재인-민주당 주적 발언'에 대한 박 의원의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뉴시스

안철수 “박지원, 주적발언 직접 사과하라”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주장한 ‘문재인-민주당 주적 발언'에 대해 박 의원의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앞서 박 의원은 지난 20일 오전 "통합 전 안 전 대표와 남경필 경기도지사 두 분이 두 차례 만났다고 한다"며 "그 자리에서 남 지사가 안 전 대표에게 '주적이 누구냐'라고 물으니 '문 모(문재인), 민주당이다. 홍모(홍준표)와 한국당은 아니다'라고 답변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안 전 대표는 바로 입장문을 통해 "저는 주적이라는 단어 자체를 써본 적도 없다"고 전면 반박했다. 남 지사도 입장문을 내고 "저는 평소 주적이라는 표현은 거의 쓰지 않는다. 그러니 그런 질문은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안 전 대표는 또한 지난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구태공작정치를 떠나 보내고자 창당했는데 아직도 낡은 흑색정치가 횡행하니 안타까울 따름”이라며 “더 이상 국민들은 속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저는 주적이라는 단어 자체를 써본 적도 없다는 입장문을 냈고, 정치적 음해 공작에 강한 유감을 표했지만 박 의원께서는 여전히 묵묵부답"이라며 "오해가 확산되면 법적 조치를 비롯해 불필요한 소모적 공방을 벌일 수밖에 없다"고 일갈했다.

이어 "당사자 모두가 아니라고 하는데 논란을 일으킨 제3자는 사실관계도 바로잡지 않는 가짜뉴스”라며 "이런 구태공작정치를 떠나보내려고 창당을 했는데 아직도 낡은 흑색정치가 횡행하니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비난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