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공영홈쇼핑, 주방용품 판매 100억 돌파…NS홈쇼핑, ‘종근당건강 기획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공영홈쇼핑, 주방용품 판매 100억 돌파…NS홈쇼핑, ‘종근당건강 기획전’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3.2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공영홈쇼핑은 올 들어 판매한 주방용품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올해 주방용품 판매 100억 돌파

공영홈쇼핑은 올 들어 판매한 주방용품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올들어 이달 16일까지 조리용품·식기·주방도구 등 주방용품 판매액이 104억원(이하 주문액 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전체 판매액인 347억원의 30%에 달한다.

올해 판매된 상품을 유형별로 보면 냄비·팬 등 조리용품이 65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상·주방가구 등 주방소품이 15억4000만원이며, 식기·용기가 13억5000만원이다.

NS홈쇼핑, ‘종근당건강 기획전’ 진행

NS홈쇼핑은 NS몰에서 ‘락토핏 생유산균’의 국내 유산균 판매 1위 기념으로 오는 2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락토핏 생유산균은 유산균 국내 판매 1위 상품으로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배합해 만들어 장의 건강을 도와준다. NS몰은 ‘락토핏 생유산균’ 유산균 부문 국내 판매 1위 기념으로 ‘종근당건강 기획전’을 마련했다.

종근당건강 기획전에서는 ‘락토핏 생유산균’,’프로메가 리얼오메가3’,‘프리미엄 홍삼녹용즙’을 최대 혜택 구성으로 판매한다.

홈앤쇼핑, 임직원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
 
홈앤쇼핑은 2018년 비영업직군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유통업 또는 업무 연관성이 높은 해외 선진사례를 경험하고 관련 노하우 습득·업무 역량 제고를 위해 상대적으로 해당 경험 기회가 적은 비영업직군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 중이다.

2018년은 상·하반기에 걸쳐 총 13명의 임직원이 해외연수를 다녀올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쇼핑은 매년 영업직군 외 비영업직군 임직원 또한 해외연수를 통해 글로벌 안목을 넓히는데 노력해 왔다”며 “향후에도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24, 미래형편의점 연구 착수

이마트24가 ‘편의생활연구소’를 통해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미래형 편의점연구 착수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편의생활연구소는 올해 초 연구테마를 ‘미래형 편의점’으로 선정하고 2018년 한 해 동안 이 테마와 관련된 연구를 진행한다.

유통업계에 ‘언택트’(Untact), ‘무인화’ 트렌드가 대두됨에 따라, 한국 소비자에게 맞는 IT기술이 접목된 퓨처스토어 개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미래형 편의점’을 첫 번째 테마로 선정했다. 

서울대학교 보건인구학 연구실과 고객분석 외부업체가 참여하여, 언택트 소비자에 대한 분석 데이터를 향후 무인편의점의 상품구색·유인전략으로 활용하겠다는 전략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