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켄싱턴호텔 여의도, ‘체리블러썸 앳 나잇 패키지’ 선봬…롯데홈쇼핑, AI 서비스 ‘샬롯’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켄싱턴호텔 여의도, ‘체리블러썸 앳 나잇 패키지’ 선봬…롯데홈쇼핑, AI 서비스 ‘샬롯’ 오픈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3.2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켄싱턴호텔은 여의도에서 열리는 윤중로 벚꽃축제를 겨냥한 ‘체리블러썸 앳 나잇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 켄싱턴호텔


켄싱턴 호텔, ‘체리블러썸 앳 나잇 패키지’ 선봬

켄싱턴호텔은 여의도에서 열리는 윤중로 벚꽃축제를 겨냥한 ‘체리블러썸 앳 나잇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4월 22일 서울의 벚꽃 명소로 손꼽히는 여의도 윤중로 국회 뒷편의 벚꽃길을 따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 △피크닉 박스 세트(돗자리 포함), △객실 내 무료 생수 2병으로 구성됐다. 객실은 뉴욕 월스트리트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디럭스 객실로 제공되며 한강 전망의 객실 이용 시 2만2000원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피크닉 박스는 신선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샌드위치 2조각, 컵 과일, 드보이스 세미세코 와인 1병, 치즈, 쿠키를 쿨링백에 담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 AI 기반 챗봇 서비스 ‘샬롯’ 오픈

롯데홈쇼핑은 지난 21일 인공지능에 기반한 챗봇 서비스 ‘샬롯’을 오픈하고 혁신적인 쇼핑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샬롯은 한국IBM의 인지 컴퓨터 기술인 ‘왓슨’을 활용한 ‘지능형 쇼핑 어드바이저’로 대화형 상담 서비스다. 샬롯은 롯데그룹 인공지능(AI) 서비스의 통합 명칭으로 롯데그룹 계열사 중 최초로 적용해 오픈하게 됐다.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우측 하단에 위치한 샬롯 아이콘을 클릭한 후 채팅 창에서 일상 대화체로 질문을 입력하면 해당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아이콘이 항시 노출되어 있어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찾거나 조회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공영홈쇼핑, 정부·지자체 공무원 대상 입점설명회 진행

공영홈쇼핑은 공무원과 함께 전국의 숨은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 발굴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27일 전라남도 나주 농식품공무원교육원에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대상 ‘입점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역의 신생 중소기업 및 농어업 기업이 판로를 찾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공영홈쇼핑은 이번 설명회에서 입점 절차, 입점 성공 및 실패 사례 등을 소개한다. 공영홈쇼핑은 공무원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우수 중소기업 상품·농축수산물 발굴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골든블루, 제2회 마스터블렌더 장학증서 수여

골든블루는 지난 21일 골든블루 서울지사 서미트홀에서 ‘제2회 골든블루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는 골든블루가 2016년부터 주류산업에 관심이 있는 인재들에게 세계적인 마스터블렌더를 배출한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 대학교의 양조·증류학과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김동욱 대표, 최용석 부회장, 마케팅본부장 박희준 전무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선발된 장학생 남인식, 정성운이 참석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9월부터 1년 동안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증류학과 석사과정을 밟을 예정이다. 골든블루는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하고 양조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비 전액과 체재비, 항공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