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7개 스튜디오로 전환…엔씨소프트, ‘파이널블레이드’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넥슨, 7개 스튜디오로 전환…엔씨소프트, ‘파이널블레이드’ 업데이트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4.1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넥슨 로고. ⓒ넥슨

넥슨, 7개 스튜디오 체제 전환…”새로운 성장 동력 만들겠다”

넥슨은 오는 16일자로 자회사를 포함한 신규개발 조직을 독립적 스튜디오 체제로 개편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튜디오는 △데브캣 스튜디오 △왓 스튜디오 △원 스튜디오, 그리고 스튜디오 형태로 운영되는 개발자회사 △띵소프트 △넥슨지티 △넥슨레드 △불리언게임즈 등 7개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는 “새롭게 재편된 7개의 개발 스튜디오들은 넥슨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나갈 키 플레이어가 될 것”이라며 “스튜디오별 자율과 독립성에 기반한, 개성 넘치고 창의적인 게임이 개발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파이널블레이드’서 신규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파이널블레이드’에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새로운 영웅인 ‘취연’과 ‘홍시’가 등장한다. 두 영웅 모두 ‘무극’ 스킬을 통해 공격속도 증가, 데미지 증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이달 30일까지 ‘매일 매일 임무를 선택하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새롭게 공개되는 6개 임무 중 수행한 임무(최대 3개)에 따라 ‘신수 영혼석’, ‘공깃밥’ 등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3주념 기념 시네마 데이 개최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서 이용자 초청 이벤트 ‘마블 퓨처파이트 3주년 기념 시네마 데이’를 오는 28일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블 스튜디오의 최고 기대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상영과 함께 경품 추첨 및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위메이드, ‘로스트사가’서 신규 용병 선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11일 진화용병 ‘위치’를 공개했다.

위치는 2개의 영혼을 발사하는 ‘소울파이어’, 마법 빗자루를 타고 공중에서 공격하는 ‘문나이트 스킬’ 등을 보유한 일반 용병이다.

한편, 로스트사가는 경험치를 쌓아 소위 계급 이상으로 승격할 때마다 ‘레어 영구장비 보급’, ‘초대박 메달상자’ 등 푸짐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계급 달성 이벤트’도 마련했다.

네오위즈, ‘탭소틱TOP’ 정식 출시

네오위즈는 자사가 직접 제작한 정통 리듬액션 게임인 ‘탭소닉TOP’를 11일 정식 출시했다.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되는 탭소닉TOP은 디제이맥스 시리즈부터 탭소닉, 테크니카Q의 개발을 담당한 ‘ARES’팀이 제작에 참여했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탭소닉TOP’은 장르 본연의 재미에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좀 더 폭 넓은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며 “앞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해 리듬 액션 게임의 명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