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갤럭시 J2 Pro' 출시…SKT, 누구에 '문화원형 데이터베이스' 탑재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갤럭시 J2 Pro' 출시…SKT, 누구에 '문화원형 데이터베이스' 탑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4.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전자, 수험생 위한 '갤럭시 J2 Pro' 국내 출시

삼성전자는 기본 기능에 충실한 스마트폰 '갤럭시 J2 Pro'(Galaxy J2 Pro)를 13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J2 Pro는 전화·메시지·카메라 등 기본적인 사용성은 그대로 지원하지만, 3G·LTE·Wi-Fi 등 모바일 데이터를 차단한 제품으로 학습에 집중해야 하는 수험생이나 데이터 요금에 민감한 시니어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데이터 차단과 함께 국어·영한·한영·영영 사전을 지원하는 모바일 전자사전 애플리케이션 '디오딕'(Diodic4)을 기본 탑재해 외국어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스마트홈 선봬

LG전자는 나뚜찌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o Design Week)에서 스마트홈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 공간은 나뚜찌 가구와 LG 시그니처 제품을 전면에 내세운다.

나뚜찌 전시관은 나뚜찌의 '콜로세오'(Colosseo) 소파를 비롯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 LG 씽큐 스피커, 스마트 조명 등이 유기적으로 작동하며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해주는 IoT 거실로 꾸며질 예정이다.

KT, '갤럭시 J2 Pro' 출시

KT는 13일 삼성전자 '갤럭시 J2 Pro'를 출시하고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인 KT샵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J2 Pro는 LTE, 3G, WiFi 데이터를 완전 차단하고 음성과 문자, 카메라 등 기본 기능만을 제공하는 수험생을 겨냥한 단말이다.

갤럭시 J2 Pro의 색상은 블랙, 골드 2종으로 출고가는 19만9100원(VAT 포함)이다.

SKT-한국콘텐츠진흥원, 누구에 '문화원형 데이터베이스' 탑재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서비스 누구(NUGU) 백과사전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보유한 '문화원형 데이터베이스'(이하 문화원형DB)를 5월 중 탑재한다고 13일 밝혔다.

문화원형DB는 우리 나라의 역사, 문화재, 민속, 고전 등 문화 원형을 방송, 드라마, 영화를 비롯해 캐릭터, 패션, 디자인 등 콘텐츠 제작 등 산업 전반으로 활용하기 위해 약 10만 개의 디지털 콘텐츠로 만들어졌다.

SK텔레콤은 문화원형DB를 음성인식 스피커 누구(NUGU)를 비롯해 △T맵x누구 △키즈웨어러블 준(JooN) x 누구 △Btv x 누구 등 인공지능 서비스에 오는 5월 중에 동시 적용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