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BGF, 실종 아동 찾기 ‘아이 CU’ 본격 시행…롯데마트, 소용량 과일 인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BGF, 실종 아동 찾기 ‘아이 CU’ 본격 시행…롯데마트, 소용량 과일 인기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5.0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BGF는 경찰청과 함께 전국 1만3000여 CU 편의점을 활용한 미아 찾기 캠페인‘아이 CU’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 BGF리테일

BGF, 실종 아동 찾기 ‘아이 CU’본격 시행

BGF는 경찰청과 함께 전국 1만3000여 CU 편의점을 활용한 미아 찾기 캠페인‘아이 CU’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아이 CU는 ‘CU에서 아이를 보호한다’(Care for yoU)는 의미로, 길을 잃은 아이(치매환자, 지적·자폐·정신장애인 포함)를 CU가 일시 보호하고 경찰 및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이어주는 BGF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실제로 전국 CU에 미아 찾기 시스템이 구축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4월까지의 시범운영기간 동안 약 10명에 이르는 어린이, 치매환자, 지적장애인, 외국인이 안전하게 보호자에게 인계된 사례가 있었다.

미아 발견 시 CU 근무자는 우선 아이를 안심 시킨 뒤 파악 가능한 인상착의 등의 정보를 결제단말기(POS)에 입력하게 된다.

입력한 정보는 112신고와 동시에 전국 CU에 실시간 공유되기 때문에 보호자는 가까운 CU 한 곳만 방문하더라도 찾고 있는 아이가 CU에서 보호 중인지를 알 수 있다.

롯데주류, ‘클라우드’ 새뮤즈 김혜수·김태리 광고 공개

롯데주류는 ‘클라우드’가 새 뮤즈 김혜수, 김태리와 함께하는 ‘클라우드, 변함없이편’을 2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마이 프리미엄’ 캠페인을 토대로 ‘클라우드’의 맛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하는데 초첨을 맞췄다.

김혜수와 김태리가 모두 배우라는 점에 착안한 이번 광고는 촬영장에서 연기를 준비하는 모습을 통해 ‘변함없이 지켜지는 것’의 가치를 전달한다.

롯데주류는 뮤즈 김혜수와 김태리가 선보이는 첫번째 클라우드 광고인 만큼 5월 초 두 모델과 팬들이 함께 광고영상을 보며 시간을 갖는 시사회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신한카드와 마케팅 제휴 협력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신한카드와 지난 4월 여의도 63빌딩에서 마케팅 제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카드와 아쿠아플라넷이 협업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마케팅 사이클을 구축하는 게 주 내용이다.

이번 MOU을 기념해 10월까지 신한카드 고객은 전국 4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한화 아쿠아플라넷에서 입장권을 최대 30% 할인 받을 수 있다.

켄싱턴 호텔앤리조트, ‘어린이날 이벤트’ 진행

켄싱턴 호텔앤리조트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내용은 아이의 건강과 감성발달에 좋은 100% 친환경으로 제작된 로지엔존 동물식판을 선착순 30명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오는 10일까지 켄싱턴 키즈 전용 패키지 상품 예약 후 31일까지 투숙한 고객에 한해 지점별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키즈 전용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는 호텔은 켄신턴호텔 여의도, 켄싱턴호텔 평창, 리조트는 켄싱턴리조트 충주?경주?청평?지리산남원으로 총 6개 지점이 해당된다. 

패키지 상품은 △키즈 스테이 패키지 △아이러브 키즈 패키지 △마법학교 패키지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패키지 △사계절 딸기 체험 농장 패키지 △모나르떼 패키지 등이다.

롯데마트, 소용량 과일 인기

롯데마트는 연간 수박 매출 중 미니 수박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2015년 4.1%, 지난 해에는 이보다 두 배 가량 높은 7.6%의 구성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조각 수박 역시 2015년 4.8%에서 지난 해 6.9%로 매출 구성비가 늘었다.

이에 힘입어 롯데마트는 오는 5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전점에서 검은색에 가까운 외피에 일반 수박 대비 당도가 1~2브릭스 높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흑미수박’을 일반 수박보다 작은 4~5kg, 5~6kg 규격으로 각 1만3900원, 1만59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서울역점, 잠실점 등 전국 50개 점포에서는 고령 등에서 재배한 ‘애플 수박(1.5~2kg)’을 7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작은 과일을 선호하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올 한해 미니 수박, 애플 수박 등 작은 수박 물량 비중을 전체 수박 물량에서 10% 이상 늘려나갈 계획이며, 신 품종 등을 지속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