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지멘스, ICT 기반 '미래형 스마트 발전소' 구축…LG전자, LG 트롬 미니워시 3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지멘스, ICT 기반 '미래형 스마트 발전소' 구축…LG전자, LG 트롬 미니워시 3종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1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지멘스(주), ICT 기반 '미래형 스마트 발전소' 구축 협력

KT는 지멘스㈜와 16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ICT 기반 스마트 발전소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발전소의 스마트화 추세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세부 협력사항으로는 △국내 스마트 발전소 사업개발 및 시범사업 공조 △무선망(LTE/IoT) 구축 및 발전설비 스마트 센싱∙관제 △발전소에 특화된 AI, AR, 드론, 모바일 기반 스마트 서비스 발굴 및 확대 등이 있다.

LGU+, IPTV 유아서비스 '아이들나라' 누적 이용자수 100만명 돌파

LG유플러스는 지난해 6월 출시한 IPTV(U+tv) 유아서비스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1년여만에 누적 이용자수 100만명을 돌파(4월 30일 기준)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서비스 이용 패턴 분석결과 U+tv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인 '책 읽어주는 TV'와 AR(증강현실)기반 서비스 '생생자연학습'의 이용빈도가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책 읽어주는 TV는 베스트셀러와 우수동화 330편을 구연동화 전문 성우 목소리로 직접 들려주는 아이들나라만의 독자적인 서비스로, '알사탕',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 등 98편의 자체 제작 콘텐츠는 물론 베스트셀러 및 인기 작가의 신작 중심 콘텐츠 15편을 매달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누적 1000만 회 이상의 이용 횟수를 기록했다. TV로 읽은 책이 1000만 권에 도달한 것으로, 아이들나라에서 교육 콘텐츠 소비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LG전자, LG 트롬 미니워시 3종 출시

LG전자는 16일 트윈워시 하단에 위치하는 4kg 용량의 트롬 미니워시 신제품 3종(모델명: F4BC, F4VC, F4WC)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2008년 이후 생산된 15kg 이상 21kg 이하 용량의 트롬 드럼세탁기 및 14kg 용량의 트롬 건조기와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용량이 더 넉넉해졌다. 기존 3.5kg 용량에서 500g이 늘어나 한 번 세탁할 때 수건(150~170g)을 2~3장 더 세탁할 수 있다. 

사용 편의성도 높아졌다. 온수를 사용하면 '소량세탁' 코스의 경우 기존 50분대에서 30분대로 세탁 시간이 줄어든다. 제품 좌측엔 액체세제 투입구, 우측엔 유연제 투입구를 각각 탑재해 사용하기 편리하다.

삼성전자 2018년형 QLED TV, 중동시장 첫 상륙

삼성전자는 13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두바이에서 'Q 하우스 이벤트'를 열고, 중동 지역 최초로 2018년형 QLED TV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20여명의 현지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가 참석한 가운데, 두바이의 JW 마르퀴스(JW Marquis) 호텔 69층에 위치한 고급 펜트하우스에서 진행됐다.

펜트하우스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중동 현지인들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일반적인 제품 프로모터가 아닌 부모와 3명의 자녀로 구성된 모델들이 △마즐리스(Majlis) △거실 △공부방 △침실 등 펜트하우스 곳곳에 등장해 실생활 속에서 2018년형 QLED TV를 사용하는 모습을 소개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