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면세점, 새 광고 문구 ‘냠’ 캠페인 돌입…갤러리아百, 여름 정기 세일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면세점, 새 광고 문구 ‘냠’ 캠페인 돌입…갤러리아百, 여름 정기 세일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6.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면세점은 새로운 카피문구 ‘냠’을 만들고 이를 활용해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광고 캠페인을 본격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새 광고 문구 ‘냠’ 캠페인 돌입

롯데면세점은 새로운 카피문구 ‘냠’을 만들고 이를 활용해 ‘쇼핑을 맛있게 사다 냠’ 광고 캠페인을 본격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냠’은 롯데면세점(Lotte Duty Free)의 영문 첫 자인 LDF를 한글로 형상화한 것이다. 또한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기분이 좋아지면 ‘냠냠’ 소리를 내는 것처럼 롯데면세점에서 기분 좋은 쇼핑을 하라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이사는 “최근처럼 빠르게 변하는 면세점 시장 환경에서는 기업이 먼저 고객에게 다가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롯데면세점은 새로운 상징인 ‘냠’을 통해 고객과 더욱 가까워짐은 물론 나아가 업계 선두만이 할 수 있는 트렌드 선도에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갤러리아百, 여름 정기 세일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7월 15일까지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여름 정기세일 기간 내 주말 사은행사로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간 갤러리아카드(신한/씨티 제휴포함) 단일브랜드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갤러리아상품권 1.5·3·5만원을 증정한다.

더불어 1층 화장품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네일 아티스트이자 15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온유’가 제작한 네일스티커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점 별 기준 상이)

이 외에도 바캉스 필수 준비물인 액세서리, 뷰티, 란제리, 스포츠 등 인기 아이템을 중심으로 각종 기획전이 열린다.

전자랜드, 전기레인지 판매 전년대비 18% 성장

전자랜드는 올해 전기레인지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 19일까지 전기레인지 판매량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한 결과 18% 증가했다.

2017년 전기레인지 판매량은 2016년 대비 36% 증가했으며, 2018년에는 아직 상반기가 끝나지 않았음에도 2017년 전체 판매량의 53%에 해당하는 수량이 이미 판매됐다.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의 판매 비중도 점차 변화하고 있다.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 두 제품이 차지하는 판매 비중을 살펴보면, 전기레인지가 2016년 22%를 차지했으나, 2017년에는 28%, 2018년 현재 34%까지 성장했다.

전자랜드는 조리 시 미세먼지 발생을 줄여주고 일산화탄소와 같은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실내공기를 오염시키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분석했다.

하이트진로, 더벤처스와 스타트업 발굴 사업 나서

하이트진로는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와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더벤처스는 2억달러에 라쿠텐에 매각된 실리콘밸리의 비키를 창업한 호창성, 문지원 대표가 설립한 초기 기업 전문 투자사로, 국내 대표적 엑셀러레이터이자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의 운영사이다.

설립 2년만에 카카오에 매각된 셀잇과 파킹스퀘어(파크히어)를 비롯해 50개 이상의 국내외 스타트업에 투자를 진행해오는 등 다수의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발굴, 육성해 왔다. 또 셰프온, 마켓앤 등 여러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투자, 육성하며 푸드테크에 대한 전문성을 축적해왔다.

하이트진로는 더벤처스와 함께 혁신적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 서초사옥 내 약 500평 규모의 코워킹스페이스를 설립하고 전도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 유치할 예정이다. 코워킹스페이스의 운영은 스타트업 투자, 육성 경험이 풍부한 더벤처스가 맡게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