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7.17 화 14:14
> 뉴스 > 뉴스 > IT
     
[IT오늘]SKT-현대차, 열병합발전 시스템·FEMS 솔루션 구축…KT UCC, 'UN 지속가능개발목표 기업이행상' 수상
2018년 07월 12일 10:08:16 손정은 기자 sisaon@sisaon.co.kr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현대자동차, 열병합발전 시스템·FEMS 솔루션 구축 완료

SK텔레콤은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 에너지 소비 효율화를 위한 열병합발전 시스템과 FEMS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하루 평균 6000여대의 자동차를 생산해 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으로, 공장부지만 여의도 면적의 2.5배인 약 500만 평방미터에 달한다. 이번에 구축한 발전 시스템으로 생산하는 전력은 연간 1100만kWh로 예상되며, 요금으로 환산하면 약 20억 원이다.

양사가 구축한 발전 시스템은 열병합발전 방식으로, LNG를 연소하는 가스터빈을 이용해 공장에 필요한 전력과 스팀을 공급한다. 특히 FEMS 솔루션을 적용, 발전 전 공정을 자동화해 무인 운전도 가능하다.

이번에 구축한 열병합발전 시스템은 그간 울산공장이 운영해온 디젤 비상 발전기를 대체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를 통해 발전기 관리 효율성 향상은 물론 정전 발생 시 대응시간 감소 효과가 기대되며, 약 50억 원의 노후 발전기 투자 대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KT UCC, 'UN 지속가능개발목표 기업이행상' 수상

KT와 KT노동조합은 지난 11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유엔 고위급정치포럼(UN HLPF, UN High-Level Political Forum) 한국 기념식'에서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기업이행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유엔 고위급정치포럼은 매년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리는 지속가능개발 이행 점검을 위한 최대 규모의 국제포럼으로 2013년부터 시작됐다. 한국에서 이를 기념한 행사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행사에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글로벌 네트워크 출범식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UN지원SDGs한국협회는 지난 1년간 기업 경영에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가장 적극적으로 반영한 기업을 선정해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기업이행상을 시상했으며, KT는 노사 공공 나눔협의체 UCC 활동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LGU+, 서울국제유아교육전서 'U+tv 아이들나라 2.0' 공개

LG유플러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1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서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 '아이들나라 2.0'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교전에 방문한 고객은 행사장에 마련된 체험부스에서 U+tv 아이들나라 2.0에 새롭게 추가되는 유아 전용 콘텐츠를 출시 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우리집IoT 및 U+우리집AI 서비스도 체험 가능하다.

내달 출시 예정인 U+tv 아이들나라 2.0은 기존 아이들나라에 유아 전용 콘텐츠인 △웅진북클럽TV △생생체험학습 △AI전화놀이와 예비·초보 부모를 위한 △부모교실이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다.

놀자 에이치에비뉴 건대점, 'C156 루프탑' 오픈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는 운영하는 유니크호텔 에이치에비뉴(H Avenue) 건대점이 12일부터 루프탑 수영장과 바를 갖춘 'C156 루프탑'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에이치에비뉴는 로컬 커뮤니티 호텔 콘셉트를 접목해 지역적 특성을 살린 매장별 디자인과 커뮤니티 서비스가 특징인 야놀자의 프랜차이즈 호텔 브랜드다. 건대점에서는 복합문화공간 C156을 운영 중이며, 아메리칸 캐주얼 다이닝 콘셉트의 F&B 매장 언더그라운드, 루프탑, 그리고 피트니스로 구성돼 있다.

에이치에비뉴 건대점은 여름 시즌을 맞아 9층에 C156 루프탑을 오픈했다. 도심 속 펼쳐지는 서울의 전경과 함께 시원한 칵테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루프탑 수영장과 바를 갖춘 공간이다. 주요 고객층인 2030대의 취향을 반영해 핑크색 타일과 네온사인으로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낮에는 선베드가 놓여져 있는 태닝존에서 휴식을 즐기고 밤에는 도심 속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C156 루프탑은 오는 8월까지 운영되며, 수영장 이용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바는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다. 투숙객(2인 기준)은 무료로 수영장 이용이 가능하며, 일반 고객은 1인당 18000원을 지불하면 된다.

LG전자, 소방서에 '방화복 세탁기' 기증

LG전자는 소방관들이 방화복을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도록 '방화복 세탁기'를 기증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천소방본부에 기증된 방화복 세탁기는 총 20대다. 인천소방본부는 방화복 세탁기가 소방관들의 근무환경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방화복 세탁기가 부족해 소방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지난해 여름에 전해 듣고 곧바로 제품 개발을 시작해 같은 해 12월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Korea Fire Institute)에서 실시하는 인정시험과 제품검사를 통과하며 KFI 인정도 획득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 시사ON(http://www.sisao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 | 회사위치 | 광고안내 | 제휴안내 | 기사제보 | 구독자불편신고 | (정기)구독신청 | 저작권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청소년보호정책
시사오늘 : 121-844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16길 14 (성산동 113-3, 명문빌딩 3층) : 전화 02)335-7114 : 팩스 02)335-7116
발행·편집인 정하균ㅣ정기간행물 서울다07947ㅣ등록일자 2008년 3월 17일
-------------------------------------------------------------------------------------------------
시사ON : 발행·편집인 정하균ㅣ정기간행물 서울아01018ㅣ등록일자 2009년 11월 6일ㅣ청소년보호책임자 정하균
Copyright 2005 펜과오늘.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sisa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