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추석 특별자금대출 5000억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DGB대구은행, 추석 특별자금대출 5000억 지원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8.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DGB대구은행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일시적인 자금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오는 23일부터 10월 12일까지 5000억 원 규모의 추석특별자금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원자재 결제대금, 직원급여·상여금 등으로 일시적인 자금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오는 23일부터 10월 12일까지 5000억 원 규모의 추석특별자금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추석 특별자금대출은 인건비 비중이 높은 기업, 지역특화산업 영위기업 및 기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가 큰 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지원한도는 10억 원 이내, 본부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는 그 이상의 금액도 지원이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1년 이내 일시상환방식 대출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 및 다양한 자금계획 수립을 위해 최대 5년 이내의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도 지원하며, 지역 중소기업의 이자부담 경감을 위해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2.0%p이상의 우대금리를 적용하기로 했다.

신속한 자금지원을 위해 운전자금 한도산출 생략, 신용평가 및 전결권을 완화해 대출취급절차도 간소화 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이번 추석명절 특별자금대출로 일시적인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경기침체와 최저임금 인상 등 대내외 경영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