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주류, ‘백화수복 간편 명절음식 패키지’ 선봬…하이트진로, 국내 최저도 위스키 2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주류, ‘백화수복 간편 명절음식 패키지’ 선봬…하이트진로, 국내 최저도 위스키 2종 출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9.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주류는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백화수복 간편 명절음식 패키지’ 온라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 롯데주류

롯데주류, ‘백화수복 간편 명절음식 패키지’ 선봬

롯데주류는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백화수복 간편 명절음식 패키지’ 온라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패키지는 명절 한정판 제품으로 간편하게 차려 낼 수 있는 전, 부침개 등 명절음식 1팩과 조리시 필요한 부침용 젓가락, 키친타올, ‘백화수복’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간편 명절음식 레시피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15일까지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다. 1일 100개 한정 수량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판매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판매일마다 빈대떡, 동그랑땡, 떡갈비 등 각기 다른 종류의 명절음식으로 패키지가 구성된다.

하이트진로, 국내 최저도 위스키 2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더클래스 1933’(TheClass 1933)과 ‘더클래스 33’(TheClass 33) 등 최저도 위스키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 33도로 국내 위스키 중 최저 도수다.

두 제품은 94년 전통의 주류명가 하이트진로와 93년 전통의 스코틀랜드 디스텔(Distell)사의 합작품으로 위스키 특성을 잃지 않으면서 국내 위스키 최저 도수인 33도를 구현해 낸 제품이다.

한편 한국 위스키 시장은 부드러운 맛과 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따라 저도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최근 5년간 전체 위스키 시장이 5.4% 감소한 것에 비해 저도 위스키 시장은 25.5%나 성장했다.

골든블루, 추석맞이 위스키 선물세트 출시

골든블루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골든블루 사피루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등 3종의 위스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골든블루 사피루스 선물세트는 450ml 위스키 1병과 언더잔락 2잔으로 구성됐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선물세트는 450ml 위스키 1병에 힙플라스크 1개와 언더락잔 1잔을 추가해 구성품을 강화했다. 골든블루 20년 서미트는 450ml 위스키 1병이다.

디아지오, ‘조니워커’·’W 시그니처’ 등 추석 선물세트 출시

디아지오코리아는 추석을 앞두고 품격 있는 위스키 선물세트 21종(조니워커 14종, 윈저 3종, 기타 4종 포함)과 저도주 선물세트 3종 등 총 24종을 10일부터 전국 백화점·대형 마트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전세계 위스키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조니워커’, 대한민국 1등 로컬 위스키인 ‘윈저’와 프리미엄 연산 저도주 ‘W 시그니처’ 시리즈, 품격 있는 싱글 몰트 위스키 ‘오반’ ‘탈리스커’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대는 대형 마트 기준 2만5000원대에서 26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이번 조니워커 추석 선물세트에는 최근 출시한 ‘한정판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셰리 에디션’이 포함됐다. 기존 원액과 더불어 셰리 와인을 저장했던 오크통에 숙성한 위스키 원액을 함께 블렌딩했다.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의 특징과 함께 달콤한 바닐라· 신선한 과일향, 다크 초콜릿과 커피향의 여운까지 느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