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홈플러스, ‘발달장애인 축구교실’ 개최…NS홈쇼핑, ‘2018 가족 문화 대축제’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홈플러스, ‘발달장애인 축구교실’ 개최…NS홈쇼핑, ‘2018 가족 문화 대축제’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0.2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홈플러스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 HM스포츠와 함께 14일부터 11월 2일까지 점포 옥상 풋살파크에서 ‘발달장애인 축구교실’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 홈플러스

홈플러스, ‘발달장애인 축구교실’ 개최

홈플러스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 HM스포츠와 함께 지난 14일부터 11월 2일까지 점포 옥상 풋살파크에서 ‘발달장애인 축구교실’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전국 13개 점포에서 지역 주민과 유소년 축구클럽이 언제든 쓸 수 있는 국제규격(길이 42m, 너비 22m)의 풋살파크를 운영하고 있다. 친환경 인조잔디와 야간 LED 조명, 아이들을 위한 안전 쿠션 등을 갖춘 시설이다.

홈플러스는 이곳을 활용해 발달장애인의 사회성 증진과 정서 함양을 돕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이번 축구교실을 마련했다.

14일 일산점을 시작으로 서수원점(20일), 동대문점(21일), 창원점(27일), 동대전점(11월 2일)에서 진행하며, 발달장애 어린이와 청소년 150명, 가족 150명, 코치 및 자원봉사자 70명 등 총 370여 명이 참여한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각 지역 학교 및 지원센터와 연계해 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선발하고, HM스포츠에서 전문 코치진을 섭외해 교육을 실시한다. 홈플러스는 행사 전반 지원과 함께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안전한 교육을 도울 예정이다.

NS홈쇼핑, ‘2018 가족 문화 대축제’ 개최

NS홈쇼핑은 지난 2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연수원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2018 NS홈쇼핑 가족 문화 대축제’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NS홈쇼핑을 성원해준 임직원 가족을 위한 자리로 마련하여, 참석자 모두가 편히 즐기고 쉴 수 있는 가족 문화 축제로 진행했다.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직원들이 많은 점을 고려해,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인형극 뮤지컬, 버블쇼 등 다양한 볼거리부터 케이크, 목공 시계, 글라이더 등을 만드는 체험존, 놀이기구와 에어바운스가 있는 놀이존까지 즐길거리와 케릭터 솜사탕, 핫도그, 소떡소떡 등 인기 간식을 준비해 임직원 자녀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엔바이콘에서 준비한 닭강정, 연어 부르스케타, 감바스 등 일품 요리와 생맥주가 있는 먹거리존과 네일아트, 핸드마사지 부스를 운영하는 등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공영홈쇼핑, 귀화 외국인 구잘 소개 ‘우리는 한국인’ 론칭

귀화 방송인 구잘 투루스노바가 공영홈쇼핑에서 우리 중소기업 상품 우수성 알리기에 나선다.

공영홈쇼핑은 23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25분부터 75분 동안 구잘 투루스노바가 출연해 우리 상품을 소개하는 ‘우리는 한국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에 귀화한 외국인의 눈으로 우리 상품의 우수성을 진솔하게 전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우즈베키스탄 출신으로 14년전 한국땅을 밟은 구잘씨는 한국이 좋아 4년 전 귀화했다. 한국 문화와 상품·음식을 즐겨 ‘외국인에게 더 인기 높은 우리 상품’ 컨셉트로 프로그램을 만든다.

구잘씨는 ‘빵’보다 ‘밥’을 선호할 정도로 한국 문화와 음식에 대한 애착이 강하다. 공영홈쇼핑이 최근 파일럿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에서 구잘씨는 2주간 숙성된 홍어를 맛있게 시식해 시청자 눈길을 사로 잡았다.

구잘씨는 “14년 넘게 한국에 살며 한국 상품의 우수성과 뛰어난 맛을체감했다”며 “제가 느낀 것을 방송에서 전해 우수 중소기업과 농어업기업의 판로를 확대하는데 돕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23일 ‘김치세트’를 시작으로 ‘우리는 한국인’ 프로그램에서 우리 중소기업 상품과 식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대웅제약, 나보타 해외 의사 교육프로그램 ‘NMC FALL 2018 IN KOREA’ 개최 ​

대웅제약은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자체 개발 보툴리눔톡신 ‘나보타’의 해외 의사 교육 프로그램인 ‘ 나보타 마스터클래스’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나보타 마스터클래스는 나보타의 발매국 및 발매 준비국의 의사를 초청해, 대웅제약 본사와 나보타 전용공장을 견학하고 나보타를 활용한 시술법 등을 강연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 4년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에는 멕시코, 콜롬비아,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6개국의 피부과, 성형외과 의사 6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본사와 나보타 전용공장 견학을 통해 최신 생산설비와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 생산과정을 직접 살펴본 후, 나보타의 최신 임상결과 및 나보타를 활용한 다양한 시술법에 대한 강연을 듣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예미원 피부과 윤춘식 원장, 웰스 피부과 최원우 원장, 단국대학교 박병철 교수 등이 강연자로 나서 ‘나보타의 최신 임상결과 및 시술법’에 대해 발표했고, 중앙대 한승호 교수는 ‘안전한 미용시술을 위한 안면부 해부학’에 대해 강의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참가자들은 ‘나보리프트’를 비롯해 다양한 시술법에 대한 시술 노하우를 공유받으며, 한국의 발전된 미용성형시술법에 대해 직접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