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제주항공, 내달 인천~치앙마이 신규취항
제주항공은 다음달 19일 인천~태국 치앙마이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천~치앙마이 노선은 주 7회(매일) 일정이며, 인천공항에서 매일 오후 6시(이하 현지시간)에 출발한다. 치앙마이에서는 밤 11시30분에 출발해 다음날 아침 6시에 도착하는 항공스케줄이다. 다만 이같은 운항스케줄은 정부 인가 조건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다.
제주항공의 태국 노선은 인천, 부산, 무안 등 3개 공항에서 방콕행 항공편을 각각 띄우고 있으며, 이번에 치앙마이가 추가되면 첫 태국 지방도시 취항이 된다.
아시아나, 유럽 부엘링항공과 파트너십 체결
아시아나항공은 부엘링항공(Vueling Airlines)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유럽 노선 네트워크를 확대·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엘링항공은 바르셀로나를 기반으로 하는 유럽 내 9위, 스페인 내 2위 규모의 항공사다. 스페인 국내선을 비롯해 파리, 로마 등 유럽 지역과 서부 지중해 연안 지역에 집중적으로 취항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부엘링항공이 보유하고 있는 271개의 다양한 유럽 노선을 공유하는 등 구주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이원구간 여행에 더 많은 선택과 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원구간 노선 활성화를 위해 바르셀로나를 경유하는 △스페인 17개 노선(마드리드, 발렌시아, 테네리페, 이비자 등) △포르투갈 4개 노선(리스본, 포르투, 파로, 푼샬) 이용시 이달 말까지 최대 30% 할인율을 제공하며,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모바일, 주요 여행사를 통한 부엘링항공 연결 발권과 최종 목적지까지의 수하물 연결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진에어, 괌 야간편 예매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진에어는 다음달 9일까지 인천에서 밤 9시 10분 출발하는 괌 야간편(LJ643) 예매 고객 200명에게 말톡 포켓 와이파이 2일 무료 이용권과 배럴의 기내용 트래블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夜괌개장’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항공권은 11월 26일부터 내년 1월 27일 사이 운항하는 편을 대상으로 하며, 왕복 총액 최저 운임은 27만8700원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에도 기존 무료 위탁 수하물 각 23kg 이하 2개와 기내식이 변함없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는 진에어 홈페이지와 모바일 항공권 예매 시 괌 야간편 운임을 선택하고, ‘야(夜)괌패키지’를 추가하면 된다. 포켓 와이파이와 트래블 키트는 출국 당일 인천공항 말톡 카운터에서 함께 수령 가능하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