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진에어, 부산발 특가 프로모션…이스타항공, 연말 동남아 노선 특가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진에어, 부산발 특가 프로모션…이스타항공, 연말 동남아 노선 특가 이벤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1.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진에어, 부산발 특가 프로모션 실시

진에어는 본격적인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합리적인 여행을 준비하는 김해공항 이용 고객들을 위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가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오는 12월 20일 사이 운항하는 부산발 6개 국제선, 1개 국내선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가 항공권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23일까지 5일간 예매 가능하다.

각 노선 별 왕복 총액 최저 운임은 △부산~기타큐슈 8만3300원 △부산~오키나와 12만9200원 △부산~오사카 12만600원 △부산~다낭 20만9100원 △부산~세부 17만9600원 △부산~괌 28만8500원 등이다. 부산~제주 노선은 편도 총액 기준으로 1만8100원이다.

더불어 진에어는 부산~오사카 노선 예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사카 시내 버스와 지하철 이용 및 주요 관광지 50여 곳 무료 입장 혜택이 담긴 교통패스 2일권을 제공하는 홈페이지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총 50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연말 동남아 노선 특가 이벤트

이스타항공은 19일 오후 2시부터 오는 25일까지 일주일 간 연말 해외여행 고객들을 위한 동남아 노선 특가 항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탑승기간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출발 가능한 항공편을 대상으로 하며, 12개 동남아 노선에 대해 편도총액 최저가 9만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12개 노선은 인천, 김포 등 수도권 공항뿐만 아니라 청주, 부산, 제주 등 지방공항에서 출발 가능한 노선이 포함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직장인들을 위한 동남아 노선 특가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남은 연차를 알차게 활용하여 추운 겨울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계획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국내 5개 공항발 타이베이 노선 확보

제주항공은 오는 12월 22일부터 대구국제공항과 청주국제공항에서 대만 타이베이 노선에 동시 신규취항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항공의 타이베이행 항공편은 인천(매일), 김해(매일), 무안(주 5회, 12월중순부터 매일)에 이어 대구(매일)와 청주(주4회)가 더해져, 전국 5개 공항에서 주32회를 운항하게 된다. 이는 8개 국적항공사 중 타이베이로 가는 가장 많은 노선이자 운항일정이다.

더불어 제주항공은 이번 동시 신규취항을 기념해 두 노선에 대한 특가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20일부터 11월 27일까지 1주일 동안 유류할증료 및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총액운임 기준으로 편도항공권을 5만4900원부터 판매한다.

특가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취항 첫 날인 12월 22일부터 2019년 3월 31일까지며, 항공권 예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또는 모바일 웹에서만 할 수 있다. 예매일자와 환율변동에 따라 총액운임이 일부 변동될 수 있으며, 예약상황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겨울철 외투 보관 서비스 실시

아시아나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인체국제공항에서 국제선 탑승객의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외투 보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외투 보관 서비스는 겨울철 따뜻한 기후의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고자, 인천국제공항 내 지정된 장소에서 일정기간 동안 여행객의 외투를 무상으로 보관해주는 아시아나항공의 겨울철 대표적인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왕복 항공편을 이용하는 아시아나클럽 회원(비회원의 경우 신규가입 후 이용 가능) 및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아시아나항공 왕복 항공편 퍼스트 및 비즈니스클래스 탑승객(아시아나클럽 비회원 이용 가능)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단, 공동운항편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아시아나항공 탑승권을 지참해,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 끝에 위치한 '크린업에어'(24시간 운영)’에서 접수 후 외투를 맡기면 된다. 이 때 1인당 1벌에 한해 최장 5일간 무료 보관이 가능하며, 기간 연장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티웨이항공, 연말까지 10개 노선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은 지난 2일 새롭게 취항한 무안~기타큐슈 단독 노선을 비롯해, 연말까지 일본과 베트남, 필리핀까지 다양한 출발지를 통한 하늘길을 넓힐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우선 일본의 경우 5개의 노선을 늘린다. 오는 29일부터 대구~구마모토, 다음달 22일부터 부산~오이타와 부산~사가, 무안~오이타, 부정기편인 대구~사가 노선을 새롭게 취항한다.

베트남은 이달 29일부터 대구~하노이, 12월 20일부터 인천~하노이, 12월 22일부터 부산~하노이 취항을 앞두고 있다. 천혜의 자연 환경으로 골프와 각종 해양 스포츠로 유명한 필리핀 클락의 경우에는 12월 27일부터 대구발 부정기편으로 주 5회 취항할 예정이며, 인천발도 현재 준비 중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의 적극적인 출발지 확대는 지방공항 노선 활성화는 물론 어디서나 떠나기 쉬운 해외 여행의 인프라를 구축했다"며 "보다 합리적인 운임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떠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