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면세점, 국내 3대 브랜드 지수 면세점부문 1위…롯데홈쇼핑, ‘최유라쇼’서 프리미엄 주방용품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면세점, 국내 3대 브랜드 지수 면세점부문 1위…롯데홈쇼핑, ‘최유라쇼’서 프리미엄 주방용품 선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2.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면세점은 지난 4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고 롯데호텔서울에서 진행한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시상식에서 면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국내 3대 브랜드 지수 면세점부문 1위 달성

롯데면세점은 지난 4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고 롯데호텔서울에서 진행한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시상식에서 면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3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지수(K-BPI), 지난 8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도 면세점 부문 1위에 선정돼 국내 3대 브랜드 지수를 모두 석권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NCSI는 해당 기업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과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하는 지수이다.

롯데면세점은 ‘냠’ 브랜딩 및 풀파티, 할로윈파티 등 젊은 층을 위한 마케팅 확대와 국내 최대 규모의 VIP 휴게 공간인 스타라운지 오픈 등 편의성이 개선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여 브랜드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2008년 면세점 부문이 도입된 이후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으며, 지난 해에는 10년 연속 1위 기업에게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서 프리미엄 주방용품 선봬

롯데홈쇼핑은 연말을 맞아 홈파티를 즐기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12월 한 달 간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유명 브랜드의 프리미엄 주방용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다고 5일 밝혔다.

오는 6일 오후 8시 40분에는 110년 전통의 스웨덴 주방 브랜드 ‘스켑슐트’의 프라이팬 세트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여러 개의 계란을 정확히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 ‘에그팬’은 먹방, 쿡방 주제의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하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 상품으로 떠올랐다.

포털 사이트에서 해당 브랜드 검색 시, ‘롯데홈쇼핑 최유라쇼’가 연관 검색어로 나올 정도로 방송 전부터 이미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방송알림 4000건, 사전 주문만 1천만 원을 돌파한 상태다. 그릴팬, 프라이팬, 4구 에그팬 등 3종을 한 세트(52만9000원) 구성으로 선보이며, 론칭 기념으로 특별 제작한 믹싱볼 트레이세트, 무쇠 주물용 패브릭 등 사은품도 제공한다.

매회 방송마다 1000세트 이상 판매되며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독일 명품 주방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의 식기세트(130만원대)를 이달 13일(목) 오후 9시 40분에 판매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250주년 기념작을 선보일 예정이며, 올해 약 1만 세트 가량 판매된 독일의 ‘실리트 실라간 압력솥(20만원 대)’도 단독 구성으로 27일 같은 시간에 선보인다. 
 
BGF리테일, ‘안전정책 및 생활안전 추진 유공자’ 선정

BGF리테일은 지난 4일 ‘2018년 안전정책 및 생활안전 추진 유공자’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안전정책 및 생활안전 추진 유공 포상은 안전신고, 취약계층 안전, 안전문화, 승강기 안전 총 4개 분야에서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한 개인이나 기관, 단체를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안전신문고 홍보 및 안전신고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안전신고 분야에서 수상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5년 행정안전부 및 재해구호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메르스 확산, 지진, 산불 등 국가적 재난 상황마다 BGF리테일 유통∙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신속한 구호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전국 1만 3000여 개 CU를 매개로 정부 안전신고 포털인 ‘안전신문고’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행안부가 지정한 안전 위험 요인 집중 신고기간에는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관련 공익 이벤트를 전개하여 시민의식을 제고와 안전신고 활성화에도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롯데주류, ‘청하’와 함께한 ‘청하’ 광고동영상 공개

롯데주류가 새 뮤즈 청하와 함께한 광고동영상을 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가수 청하가 모델로 발탁됐다는 소식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술 ‘청하’가 4편의 티져영상에 이어 본편 영상을 선보인다. ‘청하는 냉장고에 있어요’를 콘셉트로 하는 이번 광고는 커플이 ‘청하’를 주문하자 냉장고에서 모델 청하가 등장하며 부드럽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노래를 들려준다.

‘청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노출하면서 가창력과 무대 퍼포먼스로 사랑받는 청하의 귀엽고 발랄한 모습이 돋보일 수 있는 모습으로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모바일 기기로 동영상을 주로 보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모바일 맞춤형 포맷인 세로형 영상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