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美서 '엘리베이트 콘셉트카' 티저 공개…마세라티, 순금 황금돼지 경품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美서 '엘리베이트 콘셉트카' 티저 공개…마세라티, 순금 황금돼지 경품 이벤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1.0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한국타이어, 미래 기술력 담은 트랜스포밍 타이어 영상 선봬

한국타이어는 2일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혁신적 도전 의지를 보여주는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The Next Driving Lab) 프로젝트의 네 번째 결과물인 '트랜스포밍 타이어'(TRANSFORMING TIRE)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트랜스포밍 타이어는 종이 접기 원리에 기반한 형상 가변 구조 설계 기술을 접목, 노면 상태에 따라 형태를 바꿀 수 있는 가변형 타이어다. 해당 프로젝트를 위해 한국타이어는 조규진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교수의 바이오로보틱스 랩(BioRobotics Lab)과 공동연구를 진행했다.

트랜스포밍 타이어는 미래 드라이빙을 선도하는 한국타이어의 기술 리더십과 혁신적인 브랜드 가치를 담았다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이번에 공개한 네 번째 프로젝트의 캠페인 영상은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마세라티, 새해맞이 '해피 2019' 이벤트 실시

마세라티는 2019년 기해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 2019'(Happy 2019)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마세라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 10개 마세라티 전시장에서 신차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명을 추첨, 순금 5돈 황금돼지를 증정한다. 황금돼지 해인 2019년을 응원하는 의미와 전통적으로 부를 상징하는 돼지의 의미를 모두 담았다.

더불어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내년 운세를 점쳐볼 수 있는 포춘쿠키를 나눠주고, 쿠키 안에 메시지에 따라 골프백, 명함지갑, 텀블러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현대차, 걸어다니는 자동차 '엘리베이트 콘셉트카' 티저 공개

현대자동차는 오는 7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이하 2019 CES)에서 처음 선보일 걸어다니는(walking) 자동차 '엘리베이트(Elevate) 컨셉트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의 로봇 및 전기차 기술이 적용된 '엘리베이트콘셉트카'는 기존 이동수단의 틀을 깬 새로운 개념의 미래 모빌리티로서, 지난 2017년 11월 미국 실리콘밸리에 문을 연현대차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현대 크래들'(HYUNDAI CRADLE)이 개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 속의 '엘리베이트 콘셉트카'는 바퀴 달린 로봇 다리를 자유롭게 이용해 기존 이동수단이 접근할 수 없었던 위험한 지형까지도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기존 이동수단의 한계를 뛰어넘어 이동성의 개념을 재정의한 '엘리베이트 콘셉트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