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주류, ‘처음처럼’ 신규 동영상 온에어…롯데홈쇼핑, ‘코코야’ 오픈 1주년 판매량 35만 건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주류, ‘처음처럼’ 신규 동영상 온에어…롯데홈쇼핑, ‘코코야’ 오픈 1주년 판매량 35만 건 돌파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1.0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주류는 ‘처음처럼’ 모델 수지와 함께한 신규 동영상 두 편을 3일 본격 온에어 했다. ⓒ 롯데주류

롯데주류, ‘처음처럼’ 신규 동영상 온에어

롯데주류는 지난 3일 ‘처음처럼’ 모델 수지와 함께한 신규 동영상 두 편을 본격 온에어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처음처럼’ 모델 수지의 친근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다양한 상황에서 매력적으로 보여 주고 있다. 특히 각종 TV프로그램에 사용돼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친숙한 음악인 ‘남과 여(영화 ‘남과 여’ 주제곡)’의 멜로디를 흥얼거리는 수지의 모습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광고는 ‘처음처럼 학생편’과 ‘처음처럼 직장인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학생편은 예상치 못했던 휴강, 공들여 왔던 과제 완성 등 홀가분하고 기쁜 상황에서 대학생 수지와 선후배들이 부드러운 ‘처음처럼’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담았다.

직장인편은 통장에 들어오자마자 빠져 나가는 월급에 한숨 쉬는 직장 동료를 위로하며 부드러운 ‘처음처럼’을 제안하는 수지의 모습과 이른 퇴근에 기뻐하는 동료들과 부드러운 ‘처음처럼’을 마시며 함께 기쁨을 나누는 수지의 모습을 담은 에피소드다.

롯데홈쇼핑, ‘코코야’ 오픈 1주년 판매량 35만 건 돌파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7년 12월 오픈한 반려동물 콘텐츠 전문관 ‘코코야’가 론칭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35만 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방문 고객 수는 324만 명에 달했으며, 오픈 초기와 비교해 월 주문금액은 5배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오픈 이후 1년 동안(17년 12월~18년11월) ‘코코야’를 이용한 고객의 연령대, 성별, 구매 상품(주문건수 기준) 등을 조사한 결과, 30대(33%), 40대(31%), 20대(17%) 순으로 이용률이 높았고, 여성 고객 비중이 87%를 차지했다.

지난 3월 오픈 100일을 맞아 롯데홈쇼핑이 분석한 자료에서는 40대(38%), 30대(29%), 50대(20%) 순으로 이용률이 높았으나 이번 조사에서는 20, 30대의 구매율이 높아지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젊은 세대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구매 상품은 사료, 간식 등 식품이 55%로 가장 높았으며 뒤를 이어 모래, 패드 등 위생용품(20%), 매트, 하우스 등 리빙용품(15%)이 차지했다.

코코야는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지원하고,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려동물 전문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오픈했다.

전체 판매 상품 중 80% 이상이 중소기업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픈 초기 약 1만5,000개였던 판매 상품은 현재(2018년 12월 기준) 4만2000개로 약 3배 가량 증가했다.

또한 반려동물 용품 판매부터 수의사 상담, 반려동물 문화강좌 정보 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수의사 상담 서비스를 최대 48시간에서 2시간 내 회신이 가능하도록 하고, 상품 구매 시, 고객들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른 고객이 함께 본 상품’, ‘다른 고객이 함께 구매한 상품’, ‘관련 브랜드 인기상품’, ‘상품과 연관된 기획전’ 등 상품 추천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국순당, ‘설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 진행

국순당은 우리술 전문교육 공간인 ‘우리술 아름터’의 우리술 첫걸음 과정으로 ‘설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국순당의 설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은 오는 19일 10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국순당 ‘우리술 아름터’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전통 차례주 이야기와 일본식 청주와 우리 고유 청주의 비교시음, 차례주 빚기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 중에는 1.5리터 이상의 차례주를 직접 빚게 되며 가정으로 가져가서 약 2주간의 발효를 거쳐 설에 차례주로 사용할 수 있다.

참가자는 30명 선착순 모집하며 국순당 홈페이지 및 전화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일반인은 1만원이며 대학생은 무료이다. 가족 동반참여시 본인 외 참여가족에게는 50% 할인 혜택도 있다. 단체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교육일정과 상관없이 협의 후 별도 일정으로 진행 가능하다.

NS홈쇼핑, 판매목표달성 결의대회 개최

NS홈쇼핑은 지난 3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남한산성에서 전 영업직군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판매목표달성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도상철 총괄사장을 비롯해 TV상품(MD), TV영상(PD, 쇼핑호스트), e사업(온라인몰), SB사업(카탈로그), TC사업(T-커머스) 등 전 영업직군 임직원 270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남한산성 둘레길 트레킹을 함께 하고, 각 사업본부별로 준비한 목표달성 구호를 외치며 2019년의 성공을 기원했다.

이 자리에서 NS홈쇼핑은 2019년 핵심전략으로 △상품 차별화와 판매채널 다각화 등 <체질 개선을 통한 생산성 혁신>, △신규 플랫폼과 전략적 사업 발굴로 <미래성장기반 구축>,  △고객 중심의 UI/UX 개선, AI접목을 통한 <서비스 고도화>, △구성원의 준법과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하는 <내부역량 혁신>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다짐했다.

GC녹십자, ‘제19회 노발락 토크콘서트’ 개최

GC녹십자는 최근 서울 강남구 르 메르디앙 호텔에서 예비 엄마 100명을 초청해 ‘제 19회 노발락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노발락은 GC녹십자가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프랑스 직수입 분유이다.

이번 행사는 1부 순서로 태교전문가인 박해련 도담도담맘클래스 대표의 ‘저도 엄마가 처음입니다’를 주제로 한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5인조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를 초청해 태교와 힐링을 위한 공연이 마련됐다.

또한 행사에 참가한 예비맘 전원에게 출산축하 기프트 세트가 선물로 증정됐으며, 추첨을 통해 전동차 및 푸시카 등 다양한 육아 관련 경품이 제공됐다.

지난 2013년 임산부의 날을 맞아 ‘예비맘과의 차별화된 소통창구’를 목표로 시작한 노발락 토크콘서트는 매 분기마다 정기적인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그동안 임신과 육아는 물론, 소통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출산준비와 육아법’, ‘힐링 태교법’ 등 매회 다른 주제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구성해 예비맘들의 인기 산모교실로 자리매김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