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하이트진로, 베트남에 ‘진로바베큐’ 1호점 오픈…전자랜드, 명절·가정의 달에 안마의자 수요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하이트진로, 베트남에 ‘진로바베큐’ 1호점 오픈…전자랜드, 명절·가정의 달에 안마의자 수요 증가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1.2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하이트진로는 베트남에서 한국식당 프랜차이즈 1호점을 오픈하고 현지인 시장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베트남에 ‘진로바베큐’ 1호점 오픈

하이트진로는 베트남 현지법인 하이트진로베트남(법인장 안주현)이 수도 하노이 시내에 한국식당 프랜차이즈 ‘진로바베큐’(Jinro BBQ) 1호점을 열고 현지인 시장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진로바베큐는 샤브샤브와 숙성된 고기를 메인으로 한 한식 고기뷔페 주점(대포집)으로, 지난해 연말 임시로 문을 열고 두 달간 운영했으며 이달부터 정식 운영된다.
 
매장 규모는 178㎡로 가족모임과 친구모임이 많은 현지사정을 고려해 단체석과 일반석으로 구분했다. 또, 실내 인테리어는 주변 점포와 차별화로 옛 소품들을 활용해 한국의 7080년대 복고풍 컨셉을 살리는 한편 소주브랜드 매장의 특색을 살려 소주 한 잔을 기울일 수 있는 포근한 정취를 연출했다.
 
전자랜드, 명절·가정의 달에 안마의자 수요 증가

전자랜드는 매년 명절 기간과 가정의 달에 안마의자의 수요가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전자랜드의 안마의자 월별 판매량을 분석해본 결과 설이 있는 달(2월), 추석이 있는 달(9월), 가정의 달(5월) 안마의자 평균 판매량이 다른 달 평균 대비 22% 높게 나타났다.

이는 매년 나타나는 현상으로, 2017년에는 20%, 2016년에는 28% 높았다. 안마의자가 대표적인 ‘효도가전’으로 꼽히는 만큼, 소비자들이 명절과 가정의 달에 부모님 선물로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전자랜드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까지 안마의자 구매고객에게 ‘정관장 6년근 홍삼대정’ 1개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대상 모델은 ‘ANL-7000’, ‘ANL-6300BK’, ‘ANL-6300CH’으로, 전자랜드의 PB(자체브랜드) ‘아낙라이프’의 상품이다. 아낙라이프 안마의자는 프리미엄급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다이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금상 수상

다이소는 상품 패키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8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팩스타Gold(금상)와 팩스타 본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팩스타Gold(금상)에는 공구류 상품인 다이소 홈기어가 선정됐다. 홈기어는 전문적이면서 안전한 공구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노란색을 주 색상으로 사용하였고, 픽토그램을 활용하여 상품의 특징과 구성품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전문지식이 없는 고객도 필요한 공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용사진을 전면에 배치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상품을 알기 쉽게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팩스타 본상은 지난해 7월 출시돼 큰 인기를 얻었던 바이올렛 시리즈가 생활용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올해 가장 주목받은 색상인 울트라 바이올렛을 모티브로 보라 계열을 적용한 제품을 출시하며 SNS상에서 이른바 ‘보라색 덕후’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롯데 빅마켓, 축산 선물세트 선봬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점인 ‘롯데 빅마켓’이 오는 2월 5일까지 5개점(금천점, 도봉점,킨텍스점, 영등포점, 신영통점)에서 다양한 축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롯데 빅마켓에서 선보이는 축산 선물세트는 친환경 세트와 DIY(소비자가 원하는 물건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한 상품) 세트를 포함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친환경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롯데 빅마켓은 친환경 취급자 인증을 받은 한우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판매하며, 대표적으로 ‘친환경 한우갈비세트’(700g×3)를 13만5000원에, ‘포브라더스(4Brothers) DIY 호주산 냉장 세트’(호주산 살치살 900g+토시살 800g+사태600g)를 8만9000원에 선보인다.

특히 롯데 빅마켓의 축산 DIY브랜드인 포브라더스는 초도작업 및 진공포장을 호주에서 마치고 와 고객이 원하는 부위만 선택해 원하는 크기로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축산 세트를 구입할 때보다 최대 10% 가량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친환경 한우꼬리반골세트’(4kg)는 10대 카드로 구매 시 4만 원에 판매한다. 한우에 비해 필수지방산 함량이 높아 식감이 뛰어난 ‘친환경 화식한우 세트’(화식 한우 등심500g×2입+국거리500g+불고기500g)는 16만9000원에 선보인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