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AI챗봇 ‘톡깨비’ 오픈 및 RPA 고도화…“스마트 워크플레이스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증권, AI챗봇 ‘톡깨비’ 오픈 및 RPA 고도화…“스마트 워크플레이스 구축”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8.3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성 발휘 및 고부가가치 업무 집중하도록 근무환경 개선 노력 지속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KB증권
ⓒKB증권

KB증권은 30일 사내업무응대 인공지능 챗봇인 '톡깨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톡깨비'는 직원들의 업무 편의성 증대를 위해 도입됐다. 자연어 처리기술과 머신러닝 기반의 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계좌관리, 출납·제권리, 매매 등 영업점의 모든 업무와 직원들의 업무 문의가 많은 인사, 리서치 자료를 제공하는 리서치 서비스에 대한 답변이 가능하다. 

특히 서버를 외부에 아웃소싱하는 클라우드 방식의 플랫폼을 사용해 개발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낮췄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연어 처리 엔진 탑재가 가능하도록 설계해 확장성에도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KB증권은 앞으로 '톡깨비'가 직원의 영업 및 관리업무를 지원하는 인공지능 비서의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KB증권은 아울러 직원들의 스마트워킹을 위한 RPA고도화도 진행하고 있다. 우선, 서버급 RPA 도입을 준비중이다. 이는 PC기반 RPA와 달리, 직원의 PC사용과 근무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고 24시간 운영 가능해 단순 반복 업무의 자동화 대상을 크게 확대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을 접목해 각종 문서 학습 후 필요한 데이터를 자동 추출하는 프로세스와 챗봇 대화창에서 RPA를 실행하고 결과도 받을 수 있는 챗봇-RPA 연계 프로젝트도 추진 중이다. 

김재봉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인공지능 챗봇 톡깨비 오픈과 업무자동화 시스템인 RPA 고도화를 통한 스마트워크플레이스 구축은 스마트워킹 문화 확산의 초석이 될 것"이라면서 "직원들이 창의성을 발휘하며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신기술을 통한 근무환경 개선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Tag
#KB증권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