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WBA Industry Awards 2019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통신사' 수상
KT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WBA Industry Awards 2019'에서 글로벌 사업자들을 제치고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GiGA WiFi Premium) 2.4 및 4.8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통신사' 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WBA Industry Awards는 세계 초고속 무선사업자 협의체인 WBA(Wireless Broadband Alliance)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전 세계 와이파이 관련 업계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T는 WBA Industry Award 에서 5년 연속 수상하며 세계 최고의 와이파이 기술력을 입증했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4.8은 국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구현하는 서비스 상품이다. 기존 기가와이파이(최대 속도 1.7Gbps) 대비 약 2.8배 빠르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4.8은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표준 규격인 802.11ax 기반 기술을 활용하고 기존 802.11ac 기반 기술보다 2배 많은 8개의 데이터 스트림이 동시 전송이 가능하다. 다중 사용자 다중 입∙출력 기술인 MU-MIMO(Multi-User Multiful Input & Multiple Output)를 통해 여러 대의 단말이 동시에 접속했을 때도 속도 저하가 일어나는 것을 최소화했다.
SKT,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로 세계 최초 7년 연속 WBA 어워드 수상
SK텔레콤은 30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Wireless Broadband Alliance Industry Award)에서 최고 실내 와이파이 네트워크(Best In-Home Wi-Fi Network)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WBA 인더스트리 어워드는 AT&T, 도이치텔레콤, 퀄컴, 인텔, 시스코 등 전세계 주요 통신사업자 및 와이파이 장비 제조사로 구성된 '무선 브로드밴드 연합'에서 주관하며, 와이파이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시상식으로 꼽힌다.
주최측은 SK텔레콤이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 'Wi-Fi 6'를 세계 최초로 개발 및 상용화한 점과 고객이 실내에서 와이파이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능형 '무선 메쉬'(Wireless Mesh) 기술을 개발한 것을 높이 평가했다.
Wi-Fi 6는 기존 대비 4배 빠른 최대 4.8Gbps 속도를 제공하며, 다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하는 상황에서도 우수한 품질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삼성동 코엑스, 광주 유스퀘어 등 트래픽 밀집 지역에 Wi-Fi 6를 설치해 고객 체감 품질을 향상시켰다.
또한 SK텔레콤은 고객이 실내에서 와이파이를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무선 메쉬 기술을 개발했다. 무선 메쉬 기술은 벽이 많고 넓은 실내에 다수의 와이파이 기기를 설치 후, 각 기기를 연결해 고객의 위치에 따라 최적의 와이파이 기기에 접속시켜 원활한 통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쿠팡' 신규제휴 기념 추가적립 프로모션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쿠팡과의 제휴를 기념해 e머니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e머니란 에누리 앱을 통해 제휴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구입 금액의 최대 1.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혜택이다. 적립된 e머니는 에누리 쿠폰스토어에서 현금처럼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해 사용이 가능하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제휴 쇼핑몰에 쿠팡이 신규 추가된 것을 기념해 쿠팡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품목에 따라 최대 5%까지 e머니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실결제 금액기준 1000원 이상 구매 시 자동 적립되며, 유아완구, 식품, 가전 등 12개의 카데고리별로 1~5%의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쿠팡 적립 프로모션'을 SNS로 공유하고 댓글을 작성하면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로 교환 가능한 e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바로고, 공유주방 '개러지키친'에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1일 공유주방 '개러지키친'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러지키친 입점 업체에 안정된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개러지키친은 배달 전문매장 창업에 필요한 풀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유주방 플랫폼이다. 보증금 1000만 원, 월 사용료 160만 원에 입점 브랜드가 필요한 주방시설, 가전, 용품을 100% 구비해준다.
지난 7월 개러지키친 하남점, 인천 계양점 운영을 시작으로 문래 서울 허브센터 등 서울 수도권 지점 10곳의 신규 오픈을 앞두고 있다.
현재 개러지키친은 도시락 브랜드 바비박스와 분식 브랜드 개념떡볶이를 운영하는 다온에프앤씨, 피자, 수제 맥주 전문점 빚짜 등의 업체와 함께 청년&주부 창업을 지원하며 배달 전문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여기어때, '북스테이 추천서 20' 발표
책의 계절 가을을 맞아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가 여행지 숙소에서 읽기 좋은 '북스테이 도서 20'을 교보문고 창원점과 함께 선정, 1일 발표했다.
여기어때 구성원으로 이뤄진 국내 여행 전문가와 교보문고 창원점 북마스터는 △소설 : 대도시의 사랑법(저자 박상영), 빛의 과거(은희경), 빨강 머리 앤(루시 모드 몽고메리), 오직 한 사람의 차지(김금희), 지구에서 한아뿐(정세랑) △시/에세이 : 마음의 결(태희), 여행의 이유(김영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글배우), 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하상욱) △인문 : 사피엔스(유발 하라리), 역사의 쓸모(최태성), 인간 본성의 법칙(로버트 그린), 죽음의 에티켓(롤란트 슐츠) △경제/경영 :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조코 윌링크, 레이프 바빈),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짐 로저스), 앞으로 3년 경제전쟁의 미래(오건영), 포노 사피엔스(최재붕) △자기계발 : 말센스(셀레스트 헤들리), 아주 작은 습관의 힘(제임스 클리어),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우쥔) 등 4분야, 총 20권의 도서를 북스테이 추천서로 선정했다.
북스테이(Bookstay)는 'Book'과 머무름을 뜻하는 'Stay'의 합성어. 여행, 여행지 숙소와 책, 독서가 만난 신개념 여행 문화를 의미한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인기 인사이트 예능 '요즘 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와 함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전국의 북스테이 추천 숙소 30여 곳을 특가에 내놨다. 책 읽어드립니다는 설민석, 전현무, 이적, 문가영 등이 출연해 스테디셀러 도서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tvN 독서 프로그램이다.
여기어때와 책 읽어드립니다는 북스테이 도서 추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기어때 행사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자신의 여행지에서 읽고 싶은 '도서'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여기어때 숙박권과 티빙(TVING) 이용권이 제공되며, 오는 6일까지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