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美 식품박람회서 '진라면' 홍보…이디야커피, 케이터링 서비스 공식 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뚜기, 美 식품박람회서 '진라면' 홍보…이디야커피, 케이터링 서비스 공식 개시 [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5.01.2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브리타임' 작년 정관장 전제품중 실적 1위  
상신식품, 돈까스 4종 越 수출 완료 
하이트진로, 전통 떡과 콜라보한 설선물 출시
CJ프레시, 인천공항에 프리미엄 푸드코트 오픈 
서훈교 대상웰 대표, 농식품부장관 표창
더벤티, 기부금 7천만원 국제구호개발기구 전달
설빙, 잔망루피 협업 신메뉴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美 식품박람회서 '진라면·보들보들치즈라면' 홍보   

오뚜기가 19~21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미국 최대 식품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2025 Winter Fancy Food Show)’에 참가해 진라면 등 주력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년 여름과 겨울 개최되는 '팬시 푸드쇼'는 시장분석가와 식품연구원, 유명 셰프 등으로 구성된 미국 스페셜티 푸드 협회(SFA)가 주최한다. 올해는 1천개이상의 업체가 참여해 올 식품업계 트렌드로 꼽히는 신선한 조합의 스낵킹, 칠리를 활용한 다양한 소스 등 새로운 맛을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는 이번 팬시 푸드쇼에서 '진라면'의 수출용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뚜기는 진라면이 K-대표 라면으로 선도적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디자인을 심플하게 변경해 시각적 인지도를 제고했다고 밝혔다. 특히 작년애 변경한 ‘OTOKI’ 영문 로고를 적용하고 시그니처 컬러를 강화하는 등 브랜드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신선함을 더해 해외소비자에게 새롭게 다가갔다.

진라면과 더불어 글로벌 스테디셀러인 '보들보들 치즈라면'도 리뉴얼 패키지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오뚜기가 미국, 중국, 대만, 홍콩 등 약 39개국에 판매하고 있는 수출 전용제품으로 해외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2022년 4월 미국과 2023년 10월 중국에 수출용 볶음면 2종을 선보인 바 있다.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에브리타임' 작년 전제품중 실적 1위 

KGC인삼공사는 작년 정관장 전제품(뿌리삼 제외)에 대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에브리타임’이 국내 매출과 수출 모두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건강과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간편건강’을 콘셉트로 현지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 채널을 확장한 결과라고 공사는 설명했다.  

작년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에브리타임으로 국내 매출의 17%를 차지했다. ‘홍삼정’, ‘홍삼톤’, ‘천녹’이 뒤를 이었다.  

‘에브리타임’은 TPO(시간·장소·상황)별 간편하게 건강을 케어할 수 있도록 스틱, 필름, 앰플 등 다양한 제형을 선보이고 맛과 소재, 기능성 등 제품 라인업을 다변화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출시 12주년을 맞아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전방위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에브리타임’은 리뉴얼 직후인 작년 12월2~29일(4주간)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8% 늘었다. 같은기간 2030세대 구매고객수는 전년대비 55%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갔다.  

‘에브리타임’은 글로벌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정관장은 작년 전세계 40여개국에 260여종의 제품을 수출했는데 이중 1위는 ‘에브리타임(오리지널)’이었다.

중화권에서 ‘에브리타임’은 뿌리삼 중심 시장에서 제품 중심 시장으로 전환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게 공사측 설명이다. 지난해 ‘에브리타임’의 대중국 수출액은 전년대비 44% 상승했다. 

대만에서도 코스트코, 전련사, 모모 등 주요 유통채널에 입점하며 관절, 기억력 등 맞춤 효능은 물론 자몽, 레몬허니 등 젊은층 입맛에 맞는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젊은 인구 비중이 높은 동남아에서도 피로회복 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며 가장 높은 수출액을 기록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설(춘절) 문화가 자리잡은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지에서는 부모님 및 지인을 위한 명절 선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끝으로 ‘에브리타임’은 북미시장에도 진출하며 글로벌 영토를 확장중이다. 정관장은 지난해 6월 미국의 프리미엄 마켓체인기업인 스프라우츠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상신종합식품
ⓒ상신종합식품

상신식품, 돈까스 등 越 수출 완료   

냉동 돈까스 생산전문기업인 상신종합식품(대표이사 윤희선)이 20일 베트남 수출을 완료하는 등 글로벌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신은 작년 12월 보성특산교역(대표이사 송장근)을 통해 '비유탕 돈까스 4종'을 수출했다. 품목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등심·치즈·고구마 돈까스 3종과 순살치킨까스 등 4종이다. 회사측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닭가슴살을 사용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며 "이번 수출은 베트남시장에서의 K-food 트랜드를 토대로 한식당 등 전문점사업자를 대상으로 식자재를 유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상신은 비유탕 돈까스류를 베트남을 비롯 인도, 말레이지아, 필리핀, 몽골, 캄보디아 등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올 1분기내 베트남 최대 한국식품 유통업체인 K-마켓에 '미니등심돈까스'를 소단위 품목으로 수출하는 등 해외 거점 한인마트를 통한 글로벌 판로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윤희선 대표이사는 “30년 넘게 쌓아온 상신의 노하우를 담은 돈까스와 치킨제품들이 K-food 트랜드를 타고 동남아 등 글로벌시장에서도 호평을 얻고 있다”며 “국내에서 오랜기간 많은 소비자에게 높은 품질을 입증받은 만큼 해외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상신의 글로벌화의 토대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전통 떡과 콜라보한 설선물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66년 전통의 경기떡집과 함께 설 선물세트 3종을 출시한다. 대표적인 인기 명절선물인 떡과 협업해 다가오는 설에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경기떡집은 12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됐으며 ‘서울 3대 떡집’으로 손꼽힐 정도로 다양한 대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브랜드와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를 경기떡집 상품들과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우선 ‘진로 파랑 두꺼비 선물세트’는 파랑 두꺼비 피규어, 소주잔과 경기떡집의 시그니처인 ‘이티떡’으로 구성했다. 경기떡집 오프라인 6개 매장(망원동본점, 남양주점, 롯데백화점본점, 강남점, 분당점, 미아점)에서 판매된다.

‘진로 분홍 두꺼비 선물세트’는 분홍 두꺼비 피규어, 소주잔과 함께 약과, 쫀드기로 구성했다. 경기떡집 오프라인 6개 매장(망원동본점, 남양주점, 롯데백화점본점, 강남점, 분당점, 미아점)과 경기떡집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선물세트’는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375ml 1병, 전용잔과 십리향 세트 2호, 3호로 구성됐으며, 경기떡집 망원동본점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선물세트는 3종 모두 500개 한정으로 20일부터 판매된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인천공항2터미널에 프리미엄 푸드코트 오픈 

CJ프레시웨이는 인천공항에 프리미엄 푸드코트 '고메브릿지'를 지난 1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고메브릿지 인천공항2터미널 중앙점'으로 명명된 이 점포는 제2여객터미널(T2) 동편 지상 4층에 위치하며 315평(1042㎡)에 320석 규모다.

CJ프레시웨이는 인천공항에 푸드코트 3곳을 하반기중 개점할 예정이다. 이들은 모두 고메브릿지 브랜드로 총면적 1485평(4909㎡), 수용 규모는 1천5백명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인천공항을 배경으로 K-푸드와 세계를 연결하는 미식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는 목표다. 점포내 입점 브랜드는 내외국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중적 메뉴와 한식의 매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메브릿지 인천공항 2터미널 중앙점에는 △자연담은한상 △육수고집 △국수정 △바삭카츠 △분식곳간 △버거스테이션 6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CJ프레시웨이가 컨세션사업을 통해 전개하는 자체 브랜드들로 각각 한식, 경양식, 양식, 분식 등을 제공한다.

공간디자인은 ‘창(窓)’을 주제로 했다. 다양한 비전을 비추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반영했다. 신규 점포의 콘셉트는 ‘세계의 창’으로 한국의 멋을 재해석한 요소와 루프탑 테라스 구조물을 실내 배치해 초현실적 분위기를 자아낸 것이 특징이다.

오픈 기념 이벤트로 이달 22일까지 CJ프레시웨이 인스타그램의 개점 소식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CJ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24일부터 설 연휴 동안 분식곳간 메뉴를 주문하면 김 스낵 등 특색 있는 간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 농식품부장관 표창

대상웰라이프는 서훈교 대표이사가 식품산업 시책 발전에 대한 공로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서 대표는 제조와 연구개발 역량 강화, 글로벌시장 확대, 사회적책임 실천 등 다방면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서 대표는 2021년 천안2공장을 설립하며 GMP 인증과 스마트 HACCP시스템을 도입해 국내 최고 수준의 건강식품 제조 역량을 구축했다. 친환경 패키지와 무균 팩 제조공정을 도입해 고품질 제품 생산 기반을 마련했고, FM MI센터를 통해 개별인정형 원료 발굴과 기능성 연구를 강화하며 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올바른 표시와 광고 기준을 준수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케이터링 서비스 공식 개시 

이디야커피가 전국 어디서나 다양한 메뉴와 전용 케이터링 장비를 활용한 ‘이디야 케이터링’ 서비스를 공식 개시했다.

‘케이터링’은 행사나 연회를 할때 음식을 만들어 제공한다는 뜻으로 이디야커피 케이터링서비스는 워크숍, 컨퍼런스, 세미나 등에서 커피를 비롯한 제조음료, RTD(병음료), RTE(스낵), MD(스틱커피)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디야는 컨벤션 행사, 지역축제, 기업워크숍 등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사전테스트를 바탕으로 최상의 커피를 현장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무료로 세팅과 회수 서비스를 지원한다. 

서비스 신청은 이디야커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이메일 또는 전화로도 접수할 수 있다. 이후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구체적 사항을 조율한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케이터링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3월7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기간 케이터링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경품도 제공된다.

 

ⓒ더벤티
ⓒ더벤티

더벤티, 기부금 7천만원 국제구호개발기구 전달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진행한 고객참여형 기부 캠페인 ‘벤텐데이’를 통해 모인 기부금 7천여만원을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코리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더벤티는 멤버십 회원들과 함께 의미 있는 곳에 기부활동을 펼치고자 작년 3월부터 12월까지 10번의 참여형 미션을 통해 뱃지를 획득하고 뱃지 1개당 5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10개월간 진행된 벤텐데이에는 약 4만명의 고객이 1회이상 참여했으며 최종적으로 7180여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기부금은 빈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80여개국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코리아에 전달돼 식수 및 위생 지원 등 폭넓은 영역에서 전세계 아이들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10개월간 모든 미션에 참여한 소비자들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1만원의 리워드 쿠폰이 지급된다.

더벤티는 벤텐데이 캠페인을 통한 기부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설빙
ⓒ설빙

설빙, 잔망루피 협업 신메뉴 출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인기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신메뉴 2종을 오는 21일 출시한다.

설빙이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 2종은 '잔망루피낭만딸기설빙'과 '잔망루피낭만초코설빙'으로 최근 디저트 트렌드 소재로 사랑받고 있는 피스타치오를 활용했으며 각각 다른 표정의 귀여운 잔망루피 메시지픽이 올라간다.

잔망루피의 시그니처 핑크 컬러를 떠올리게 하는 '잔망루피낭만딸기설빙'은 생딸기에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피스타치오 분태의 조합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낸다. 여기에 라즈베리 퓨레가 상큼달콤한 맛을 더해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잔망루피낭만초코설빙'은 우유 얼음과 초콜릿의 황금 비율로 제조된 두바이 초콜릿 스타일의 프리미엄 초코 빙수다. 특히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리얼 카다이프를 활용해 초코 특유의 텁텁함을 해소시킨 한편 바삭한 식감까지 부여했다.

설빙은 잔망루피 콜라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ARS 이벤트도 준비했다. 출시일인 21일부터 설빙 홈페이지에 게재된 ARS 번호로 전화를 걸면 잔망루피 목소리로 녹음된 24종의 낭만 멘트를 랜덤으로 들을 수 있다. 또 이벤트 참여 고객에겐 잔망루피 신메뉴 구입 시 사용 가능한 2천원 모바일 할인쿠폰을 한정 제공한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