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 편의점 업계 최초 ‘와인클럽’ 론칭…BGF그룹-경찰청, 2019 아동안전 시민상 시상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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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이마트24, 편의점 업계 최초 ‘와인클럽’ 론칭…BGF그룹-경찰청, 2019 아동안전 시민상 시상식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18 14: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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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데일리 팬으로 최적화된 쿡웨어 라인 '소마 IH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락앤락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데일리 팬으로 최적화된 쿡웨어 라인 '소마 IH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 데일리 팬으로 최적화된 '소마 IH 시리즈'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데일리 팬으로 최적화된 쿡웨어 라인 '소마 IH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 소마 IH 시리즈는 락앤락만의 강력한 코팅 기술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매일 사용하기 편한 쿡웨어다. 제품명인 소마(SOMA) 역시 편안함을 뜻하는 핀란드어에서 따왔다.

이는 탁월한 코팅력을 갖춘 것이 특장점이다. 의료용 소재로 사용될 만큼 안전하고 내구성이 높은 티타늄 코팅을 입혔고, 코팅의 밀착력을 더욱 강화시키기 위해 락앤락만의 하드락(Hardlock) 기술을 더했다. 프라이팬 표면에 전기 자극을 가해 균열을 형성시켜, 코팅 밀착력을 더욱 단단하게 하는 기술이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제품 설계도 돋보인다. 소마 IH 시리즈는 옆면을 직선에 가깝게 디자인해 같은 사이즈 대비 높이가 약 1cm 더 높다.

또한 손잡이 역시 인체공학적으로 제작됐다. 주 소비층인 40대 여성 기준, 막대를 쥐었을 때 가장 편한 둘레인 9.5cm에 맞췄다. 한 손에 감기는 사이즈로 손목에 부담을 줄여줘 팬을 들고 요리하기도 한층 손쉽다.

이마트24, 편의점 업계 최초 '와인클럽' 론칭

이마트24는 편의점업계 최초로 '와인클럽'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와인클럽은 오는 19일 론칭되며,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와인 특화서비스로, 19세 이상 앱 회원이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와인클럽을 선보이게 된 것은 근거리 쇼핑채널인 편의점에서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올 한 해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와인 매출 신장률은 207.3%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24는 편의점 와인 단골 고객의 혜택을 강화함으로써 와인 매출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와인클럽 회원이 되면 이달의 와인·이마트24 와인 BEST 10 등 구매 시 1000원 페이백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와인 상식 등 와인을 테마로 한 콘텐츠도 정기적으로 만날 수 있다. 와인 구매 실적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이벤트, 회원 대상 와인 용품 최저가 판매 등도 진행된다.

더불어 이마트24는 와인큐레이션 업체 와인포인트와 함께 시음회를 열고 클럽회원과 와인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와인클럽 론칭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에게 와인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웰컴 바우처를 증정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농협식품과 '원물간식 시리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농협식품과 함께 각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원물간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세븐일레븐이 지난 7월 지역 특산물 판로지원을 위해 개최했던 '농촌융복합산업 상품 품평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상품들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은 상품 품평회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발굴 및 육성하고 편의점 판로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원물간식 시리즈는 '청도감말랭이'(3500원), '안동사과칩'(3500원), '채소미각'(3500원), '횡성맛추리알'(2500원, 2종) 등 총 5종이며, 상품명에 원산지를 함께 담아 친숙함과 함께 신뢰도도 높였다.

BGF그룹-경찰청, 2019 아동안전 시민상 시상식 개최

BGF그룹은 경찰청과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 BGF 사옥에서 올해 처음 아동안전 활동 유공자를 포상하는 '2019 아동안전 시민상'(賞) 시상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BGF그룹은 경찰청과 지난 10월, 아동안전망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실종 등 각종 사고와 위험으로부터 아동안전을 지킨 남다른 공로로 사회적 귀감이 된 시민들을 발굴해 포상하는 아동안전 시민상을 제정했다.

아동안전 시민상은 총 2개 부문으로 시민영웅 부문과 아동안전 부문으로 나뉜다. 시민영웅 부문에서는 불이 난 이웃집에서 갓난아이와 초등학생 등 일가족 4명을 구한 이수형씨와 물놀이 도중 물에 빠진 삼남매를 구조한 청년 백동선씨, 지난 여름 가족과 등산 중 실종된 조은누리양을 열흘 만에 기적처럼 구조한 육군32사단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민영웅 수상자에게는 표창장과 상패, 상금 1000만 원이 각각 수여됐다. 또한 아동 실종 예방과 보호에 기여한 CU와 아동안전지킴이, 아동안전지킴이집 우수 사례자에게 시상하는 아동안전 부문에서는 CU다산롯데캐슬점 신미주 점주 등 총 30명이 수상했으며 표창장과 상금 30만 원이 각각 주어졌다.

GS리테일, '떡국 5000인분 나눔릴레이' 전국 전개

GS리테일은 18일부터 한달 간 떡국 5000인분을 나누는 릴레이 봉사활동 '떡국 나눔릴레이'를 전국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떡국을 끓일 여유가 없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직접 대접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작은 정성과 온정의 손길을 더하고자 마련됐다.

GS리테일은 이날 강북구 수유동 '한빛맹아원'에서 진행한 'GS25 강북지역 GS나누미'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전국에 조직된 80개의 공식봉사단 'GS나누미'를 통해 지역 복지관 및 보육원에 한달간 순차적으로 떡국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천과 경기도 김포, 일산, 구리를 비롯해 강원도 원주, 충청남도 공주, 전라북도 전주, 대구와 부산광역시까지 전국적으로 GS나누미의 손길이 닿을 예정이다.

삼양식품, 바지락 넣은 ‘바지락술찜면’ 출시

삼양식품은 시원칼칼한 국물의 ‘바지락술찜면’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 바지락술찜면은 안주로 인기가 많은 바지락술찜에 면을 곁들여 먹는 레시피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담백하면서도 시원한 국물맛을 제대로 재현하기 위해 원물 바지락을 껍데기째 진공 포장해서 넣었다.

또한, 더욱 진한 맛을 내기 위해 바지락엑기스분말, 고소한 풍미의 버터, 깔끔한 맛을 내는 맛술, 하바네로맛시즈닝을 넣은 액상스프로 감칠맛과 얼큰함을 더했다.

매콤하면서도 개운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조화를 이루는 바지락술찜면은 별도의 재료 준비나 손질 없이 간편하게 바지락술찜의 맛을 낼 수 있어 혼밥족, 혼술족, 홈술족 모두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지락술찜면은 겨울시즌 한정으로 3월까지만 판매하며,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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