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의 감동을 미리 만난다’… 롯데시네마, ‘2020 아카데미 기획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카데미의 감동을 미리 만난다’… 롯데시네마, ‘2020 아카데미 기획전’ 진행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1.2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롯데시네마 ‘2020 아카데미 기획전’ 포스터 ⓒ 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 ‘2020 아카데미 기획전’ 포스터 ⓒ 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12일까지 ‘2020 아카데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별 기획전에선 2월 9일 예정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화제작 12편을 시상식 개최 이전에 스크린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감독상·촬영상·음악상 등 총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영화 <1917>을 비롯해, 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작은아씨들>과 <조조 래빗>, 그 외에도 주요 부문 후보로 선정된 <주디>, <페인 앤 글로리>, <문신을 한 신부님>까지 영화 팬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총 6편의 작품들이 롯데시네마를 먼저 찾을 예정이다.

개봉 당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극찬을 받았던 작품들도 다시 한 번 영화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영화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에 이어 골든글로브 시상식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까지 수상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는 <기생충>, 개봉 이후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며 올해 아카데미 작품상·감독상·남우주연상 등 총 11개 부문에 최다 노미네이트된 <조커>,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았던 넷플릭스 화제작 <아이리시맨>, <결혼 이야기>, <두 교황>, 그리고 다큐멘터리 <사마에게>까지 6편의 영화가 주는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이번 아카데미 기획전 상영작들은 롯데시네마 독립·예술영화 전용 상영관 ‘아르떼(ARTE)’관에서 상영되며, 월드타워관을 비롯한 전국 총 9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예매 오픈은 23일부터 진행된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