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연수원장에 40대 여성인재 발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연수원장에 40대 여성인재 발탁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2.0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신용보증기금 본사 전경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본사 전경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은 2020년 정기인사를 통해 여성인재 저변을 확대하고, 역량 있는 젊은 직원을 등용했다고 3일 밝혔다.

보수적인 금융공기업의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지난해 6명의 부점장급 여성인재를 발탁했던 신보는 올해에도 부점장급 여성인력을 8명으로 확대해 여성인재 저변을 넓히며 기관 최초로 40대 여성인재를 연수원장으로 발탁했다.

2500여 명의 신보 직원 연수를 책임지는 김은희 연수원장은 1997년 입사한 이래 본점 및 지점에서 기획능력과 현장경험을 두루 갖췄다.

여성 연수원장 발탁을 통해 신보는 열정과 역량을 갖춘 창의적 여성인재 육성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아울러 본부 부서장을 젊은 인재 중심으로 교체하고, 전문성 향상과 균형 잡힌 직무경험 부여를 위해 본점 근무 우대방안 도입, 본·지점 순환근무제 등 인사제도를 혁신한 결과 젊은 직원을 중심으로 본점 근무 전입 희망자도 크게 증가했다는 평가다.

실제 실무인력의 경우 본부 부서 전입 희망자가 지난해 대비 162% 이상 증가했고, 본부 부서에 최초로 전입한 직원 비율도 작년 43%에서 올해 54%로 증가했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성별이나 연공서열이 아닌 열정과 역량중심의 창의적 인재를 지속적으로 등용해나갈 계획”이라며 “젊고 역동적인 인재 기반으로 취임 초부터 강조했던 뉴비전 실행과 혁신금융 역량강화를 위한 추진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