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칠성, ‘게토레이’ 모델에 축구선수 이강인 발탁
롯데칠성은 스포츠음료 ‘게토레이’의 붐업 조성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칠성은 경기마다 탄탄한 기본기에 빼어난 볼 키핑력, 위협적인 패스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축구팬들을 매료시킨 이강인이 역동적이고 열정적인 게토레이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려 모델로 선정했다. 현재 게토레이 글로벌 모델로는 리오넬 메시가 활약 중이다.
롯데칠성은 이강인 선수가 현재 스페인 프로축구 라리가의 발렌시아에서 활약 중이며 앞으로 세계적인 축구스타로 성장할 것으로 판단하고 3년간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강인은 앞으로 3년간 게토레이의 대표 모델로서 게토레이 슬로건인 ‘승리의 순간’을 표현한 다양한 광고·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강인 선수는 “평소 롤 모델인 메시가 광고 모델로 활약하는 브랜드이며 ‘슛돌이’ 시절부터 운동할 때 즐겨 마신 게토레이의 장기적인 후원을 받게 돼 기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롯데칠성은 이달부터 이강인의 유년시절 경기 장면을 담은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광고를 시작한다. 향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SNS 마케팅과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KT&G, 버튼 없애고 디스플레이 장착한 ‘릴 하이브리드 2.0’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 1.0’의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릴 하이브리드 2.0’을 오는 10일 ‘릴 미니멀리움’ 8개소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릴 하이브리드 2.0은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모든 버튼을 없앴다. 대신 스틱을 삽입하면 버튼을 누르는 과정 없이 자동으로 예열이 되는 ‘스마트 온’ 기능을 탑재했다. 여기에 OLED 디스플레이를 디바이스에 장착해 배터리와 카트리지 잔량, 스틱의 잔여 모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디바이스 동작 상태 등 작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속충전 기술을 적용해 충전시간 또한 25%가량 빨라졌다. 기존 제품의 배터리 충전 소요시간은 2시간 10분이었으나, 해당 제품은 충전시간을 1시간 40분까지 단축했다.
디자인에서도 변화를 추구했다. 기기 상부와 하단부에 다이아몬드 커팅 방식을 적용해 세련미를 부여하고 메탈릭하고 소프트한 재질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색상은 ‘매트 블랙’과 ‘프리즘 화이트’, ‘코발트 블루’, ‘메탈릭 브론즈’ 색상 4종으로 출시되며, 이 중 ‘코발트 블루’, ‘메탈릭 브론즈’ 색상은 ‘릴 미니멀리움’에서만 한정 판매된다.
릴 하이브리드 2.0은 릴 플래그십 스토어 릴 미니멀리움 8개소에서 10일 우선 출시된다. 이후 19일부터는 서울지역의 CU와 GS25, 세븐일레븐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세종특별자치시를 비롯한 6개 광역시와 강원도 춘천시, 충청북도 청주시 등의 19개 주요 도시에서는 CU와 GS25에서만 판매된다.
한국야쿠르트, 발효유 라인업 확대…4종 출시
한국야쿠르트는 신제품 4종을 출시해 발효유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위(胃’), ‘장(腸’), ‘간(肝)’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기능성 키즈 발효유 ‘아이 윌’과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배·모과 마일드(이하 MPRO3 마일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아이 윌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최초 기획한 신제품으로 특허 유산균 ’HP7’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당함량도 크게 낮췄다. 여기에 면역 관련 특허 유산균 ‘HY7712’와 아연, 비타민 3종, 칼슘도 추가했다. 식약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을 마쳤으며 친환경 빨대를 부착해 환경까지 생각했다.
MPRO3 마일드는 지난해 2월 출시한 ‘MPRO3’의 확장 버전이다. 원료 배합비 변화와 함께 ‘배’와 ‘모과’를 첨가해 청량감이 있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2월 선보인 MPRO3는 국내 처음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는 이중제형 콘셉트의 제품이다.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
액상 제품 라인업도 개편한다. ‘야쿠르트’와 저당 제품인 ‘야쿠르트 라이트’로 나뉘었던 브랜드를 ‘야쿠르트 라이트’로 통합한다. 일반 ‘야쿠르트’ 대비 당 함량과 칼로리를 줄인 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에서 개발한 특허 유산균 HY7712를 추가하고 자일리톨의 함량을 1.8배 높인 것이 장점이다. 가격은 기존 180원에서 200원으로 조정된다.
비타민을 강화한 발효유도 출시한다. ‘멀티비타 프로바이오틱스’로 50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바쁜 일상 속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 10종과 필수 아미노산 9종을 한 병에 담았다. 특히 비타민 4종(비타민A, 비타민D3, 비타민E, 엽산)에 한해서는 일일 권장량을 충족한다.
롯데지알에스, 브랜드 통합 앱 ‘롯데잇츠’ 론칭
글로벌 외식 기업 롯데지알에스가 모든 브랜드 자체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앱 ‘롯데잇츠(LOTTE EATZ)’를 10일 오픈한다.
롯데지알에스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 도넛, TGI 프라이데이스, 빌라드샬롯(이하 5개 브랜드)을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고객 편의성에 중점에 맞춘 브랜드 통합 앱 ‘롯데잇츠(LOTTE EATZ)’를 개발했다. 특히 기존 롯데리아만 가능했던 배달 앱을 5개 브랜드로 확대함으로써 자체 배달 시스템을 강화했다.
롯데잇츠(LOTTE EATZ) 통합 앱에서 선보이는 주요 기능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홈서비스(딜리버리)’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여 줄 서지 않고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잇츠오더’가 있다. 또한 8000원마다 주문시 ‘CHIP(스탬프)’을 제공해 개수에 따라 모든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접근성을 고려해 5가지(롯데멤버스 아이디, 지문, PIN번호, 휴대폰번호, 페이스ID) 간편 로그인 제공, CHIP 미 적립시 사후 적립 기능, 지류 영수증이 필요 없는 전자 영수증, 잇츠오더 서비스를 이용해 주문 시 차량 정보 등록으로 빠르고 정확한 상품이 제공되는 드라이브 스루 기능을 구현했다.
브랜드 통합 선불카드 기능도 도입했다. 선불카드 보유 시 바코드 노출을 통해 5개 브랜드들의 온·오프라인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롯데잇츠 메인 화면에서도 빠르게 선불카드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게 보유카드 현황이나 잔액 확인을 할 수 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