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百, 최대 60% 할인 ‘해외패션대전’ 진행…홈앤쇼핑, 교원라이프 새로운 결합상품 ‘다드림’ 론칭 방송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百, 최대 60% 할인 ‘해외패션대전’ 진행…홈앤쇼핑, 교원라이프 새로운 결합상품 ‘다드림’ 론칭 방송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1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백화점은 12일 목동점과 판교점을 시작으로 점포별로 순차적으로 '현대 해외패션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12일 목동점과 판교점을 시작으로 점포별로 순차적으로 '현대 해외패션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해외패션대전' 진행…최대 60% 할인

현대백화점은 12일 목동점과 판교점을 시작으로 점포별로 순차적인 '현대 해외패션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목동점·판교점(2/12~16), 대구점(2/13~16), 부산점(2/20~23), 천호점(3/6~8) 등에서 진행된다.

행사에는 무이·질샌더·랑방·센죤·마놀로블라닉·파비아나필리피 등 총 17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할인율은 10~60% 수준이다.

현대백화점 해외패션 상품군의 매출 신장률(전년대비 기준)은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7년 11.3% 였던 해외패션 신장률은 2018년에는 18.7%, 2019년에는 19.7% 신장했다.

이밖에 현대백화점 해외패션대전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금액대별 5% 상당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현대백화점카드로 1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홈앤쇼핑, 교원라이프 새로운 결합상품 '다드림' 론칭 방송

홈앤쇼핑은 지난 2010년 출범한 교원그룹의 상조 전문기업 교원라이프의 '다드림' 상품을 새로운 구성으로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다드림은 노후 준비와 프리미엄 가전을 결합한 형태로 알려진 상품인데 이번에 홈앤쇼핑에서 판매하는 상조서비스 최초로 욕실 리모델링 결합상품을 선보인다.

다드림은 장례에 대한 안심과 건강한 여가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상조상품이다.

상조상품 가입을 통해 가격 부담이 큰 프리미엄 LG가전(TV,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또는 대림 도비도스 욕실시공상품을 부담 없이 만날 수 있고 전국 약 24곳의 제휴 호텔과 리조트를 최대 85% 할인 혜택으로 이용 가능하다.

론칭 방송은 이날 저녁 7시 35분부터 70분 동안 진행되며 방송에서는 대림 도비도스 욕실시공서비스를 새롭게 결합상품으로 추가해 보여준다. 방송 중 상담신청만 남겨도 실시간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및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제휴카드(우리카드)를 발급받고 카드실적에 따라 월 납입금액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GS25, 펭수와 협업한 특수 참치주먹밥 매출 4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은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본격화한 지난 1일~10일까지의 펭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발렌타인펭수세트 3종은 10일만에 총 준비 물량의 95%가 소진되며,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12일 밝혔다.

펭수 쿠션 1만 개 증정 행사를 진행한 GS25 전용앱인 나만의냉장고 이벤트 페이지의 접속자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12배 폭증했으며, GS25가 준비한 펭수 쿠션 1만 개는 5일만에 소진돼 증정 행사는 조기 종료됐다.

또한 같은 기간 GS25에서 판매하는 △참치마요네즈 △베이컨참치마요 등 참치를 주 재료로 사용한 '참치주먹밥' 6종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5% 이상 신장했다.

GS25는 지난 1월 31일 EBS 1TV <자이언트 펭TV> 프로그램을 통해 펭수가 참치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 참치주먹밥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결과로 분석했다.

이에 GS25는 소신있고 진실되게 할말은 꼭 하는 모습 뒤에, 상대를 배려하는 따뜻한 한마디를 건네는 펭수가 GS25의 2020년 핵심 메시지 '진심'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번 컬레버래이션을 기획하게 됐으며, 핵심 메시지인 진심을 펭수 캐릭터로 표현한 상품 및 행사를 고객께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1월 졸업식' 덕에 신학기 가구 매출 '껑충'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올해 1월부터 지난 9일까지 아동·학생가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4%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리바트는 이 같은 매출 호조에 대해 통상 2월 중순 진행하던 초·중·고등학교 졸업식이 1월 초로 앞당겨진 게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현대리바트는 빨라진 신학기 수요를 잡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먼저 지난달부터 전국 14개 리바트스타일샵 직영전시장 내 메인 쇼룸에 아동·학생가구를 전진 배치하는 한편, 진열 비율도 기존 10%에서 20%까지 높였다.

통상 1~2월은 혼수 시즌에 맞춰 신혼 가구를 앞세워 배치하는 게 일반적이다. 또한 이달 초 온라인몰(리바트몰)의 메인 배너광고를 아동·학생가구 관련 할인 행사와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으로 바꿨다.

아동·학생가구와 신학기 용품 출시 일정도 앞당겼다. 3월 말 출시 예정이던 리바트키즈 '블루라벨 키즈 시리즈'의 신제품 7종을 이달 중으로 선보인다. 한 달 가량 앞당겨 출시하는 제품은 '집과 책나무 집모양 책장', '스쿨톡톡 이층침대', '암스테르담 옷장' 등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