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베이코리아 무인택배함, 병원 이용률 470%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베이코리아 무인택배함, 병원 이용률 470% 증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3.1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신촌세브란스병원 스마일박스(메인)
신촌세브란스병원 스마일박스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 무인택배함, 병원 이용률 470% 증가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병원에서 배송 상품 수령 시 무인택배함을 이용하는 경우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무인택배함 서비스 ‘스마일박스’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2주 간 병원에 설치된 스마일박스 이용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7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주문 건수가 늘어났고, 그 중에서도 각별한 위생 관리가 중요한 병원에서 비대면 수령을 특히 선호한 탓으로 풀이된다. 반면 개강이 연기되면서 대학가에 설치된 스마일박스 이용률은 동기간 전년 대비 80% 감소했다.

현재 서울과 수도권에 스마일박스가 설치된 병원과 대학교는 72곳에 이르며 강남세브란스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이대서울병원 등이 대표적이다. 

김경호 이베이코리아 O2O프로덕트 매니저는 “최근 비대면 배송에 최적화된 스마일박스가 구매 고객과 배송기사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고객은 G마켓, 옥션, G9에서 구매한 상품을 24시간 내내 분실 우려 없이 수령·반품할 수 있고, 배송기사는 집 앞까지 개별 배송할 필요가 없어 이동 동선이 줄고 효율적인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 온라인 전용 인기 제품 3종 기획팩 출시

롯데제과가 온라인 전용 기획팩 ‘마가렛트카스타드몽쉘 히어로팩(이하 마.카.몽 히어로팩)’ 세트를 17일 선보였다.

마.카.몽 히어로팩은 롯데제과의 대표 제품 마가렛트, 카스타드, 몽쉘의 대용량 제품이 각 1개씩 들어 있다. 마.카.몽 히어로팩은 각 제품의 이름을 따서 만든 신규 캐릭터(‘마가렛’, ‘카스타두’, ‘몽쉐리’)를 포장 패키지에 적용, 친근감을 느끼게 했다. 

마.카.몽 히어로팩’ 옥션과 지마켓에서 판매되며 이마트몰은 김포, 보정 온라인 전용센터 권역에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달 중으로 쿠팡, 롯데몰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온라인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되는 가운데 최근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롯데제과 또한 2월 한 달 온라인 매출액이 전년보다 113%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이에 롯데제과는 추후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을 확대하는 등 판매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코로나19 극복 위해 취약계층 지원

하이트진로는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생수와 간식을 긴급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지역 쪽방촌 거주민과 서울역 ‘따스한 채움터’의 노숙인 등 2000명에게 생수 1만8000병과 백설기 2500개를 순차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는 8년간 후원을 이어가고 있는 쪽방촌과 노숙인 급식소가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역사회가 위축되면서 봉사자의 부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긴급 지원에 나서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지역 사회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착한 임대인 운동’ 에 동참해 3월부터 오는 6월까지 4개월간 서울, 부산, 강원, 전주 지역의 17개소 임대료를 전액 감면하기로 했으며, 대구·경북 지역에 마스크, 손 세정제 등의 방역 물품과 생수 등 음료와 성금을 포함해 총 12억원을 지원했다.  

한국야쿠르트, 프리미엄 샐러드 ‘잇츠온 그린키트 4종’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프리미엄 샐러드 ‘잇츠온 그린키트 4종’을 17일 새롭게 선보인다. 실속형 샐러드 4종으로 구성했던 제품 라인업은 총 8종으로 늘어난다.

잇츠온 그린키트 4종은 ‘로스트비프 오리엔탈’과 ‘쉬림프 레몬파인’, ‘허브치킨 흑임자어니언’, ‘닭가슴살햄 랜치시저’다. 제품 개발에는 전문 셰프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이고 제품별 드레싱 레시피 개발과 원물 재료 배합에 심혈을 기울였다.  

각 제품에는 로스트비프, 쉬림프 등 주원료를 포함해 양상추와 치커리, 방울토마토 등 신선한 야채, 과일이 들어있다. 여기에 병아리콩과 해바라기씨를 더해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외부 패키지에는 칼로리 표시로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야쿠르트는 샐러드 외에도 죽, 시리얼, 선식 등을 꾸준히 선보이며 식사대용식 사업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한 정기배송서비스를 통해 기존 발효유 사업과의 시너지를 지속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KFC, ‘닭껍질튀김’ 2주간 전국 한정 판매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17일부터 약 2주간 다시 한번 전국 한정 기간으로 ‘닭껍질튀김’을 판매한다.

닭껍질튀김은 지난해 6월 KFC가 선보였던 제품으로, 출시 이후 특수부위 열풍이 지속될 정도로 전국적 대란을 일으켰던 히트 메뉴다.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며 살사소스와 할라피뇨치즈소스 2종의 소스가 준비돼 있어 단품으로 구매 시 두 가지 취향에 맞는 소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KFC는 이번 닭껍질튀김 재출시를 기념해 ‘글로벌 HIT 세트’ 도 선보인다. ‘글로벌 HIT 세트’는 ‘닭껍질튀김’이나 ‘켄터키치킨버거’와 같이 해외에서 크게 이슈가 됐던 메뉴들을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KFC가 재탄생 시킨 메뉴들로 구성된 한정 세트 메뉴다.

또한 딜리버리를 통해 닭껍질튀김을 보다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오직 KFC 앱을 통해서만 주문 가능한 ‘닭껍질튀김 스낵박스팩’도 선보인다. 닭껍질튀김 스낵박스팩은 닭껍질튀김에 텐더 2조각, 너겟 4조각, 스위트칠리소스 등으로 구성돼 버거세트와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