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볼보, 공식 인증 중고차 ‘볼보 셀렉트’ 수원 전시장 신규 오픈…금호타이어, 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볼보, 공식 인증 중고차 ‘볼보 셀렉트’ 수원 전시장 신규 오픈…금호타이어, 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3.3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볼보, 공식 인증 중고차 ‘볼보 셀렉트’ 수원 전시장 신규 오픈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공식 딜러 에이치모터스와 인증 중고차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4월 1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에 ‘볼보 셀렉트(SELEKT) 수원 전시장’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선별(Selectivity)의 스웨덴어식 표기에서 유래한 볼보 셀렉트는 총 180가지 항목의 기술 및 품질 검사를 마친 중고차를 선보이는 볼보자동차의 인증 중고 사업 명칭이다. 앞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기존 고객의 사후 관리를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들에게는 선택의 폭을 확장하고자 지난 2018년 공식 인증 중고차 볼보 셀렉트를 런칭한 바 있다. 

에이치모터스가 운영하는 볼보 셀렉트 수원 전시장은 김포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공식 인증 중고차 매장으로 기존 수원 전시장 건물 내 연 면적 1122㎡ 규모로 마련됐다. 최대 30대까지 전시가 가능한 시설로 신차와 인증 중고차를 함께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다.

볼보 셀렉트는 최초 등록일로부터 6년 또는 주행거리 12만km 이내(선도래 기준) 차량 중 공식 서비스센터 테크니션의 까다로운 인증을 마친 모델을 선별해 판매한다. 특히 고객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출고 후 7일 또는 주행거리 700km 미만(선도래 기준) 차량에서 구조적인 결함, 주행 중 이상 발생 시 환불이 가능하다. 여기에 최대 1년 또는 2만 km의 책임 보증과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와 같은 프리미엄 사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번 전시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볼보 셀렉트 수원 전시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출고 고객에게는 웰컴 패키지와 함께 선착순으로 20명에게 골프백 세트를, 이후에는 웰컴 패키지와 트롤리 백을 증정한다.

쌍용차, 성장동력 확보 위한 내부 체질 개선 작업 본격화

쌍용자동차는 경영정상화를 위한 경영쇄신 방안 추진에 이어 지속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내부 체질 개선 작업을 본격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쌍용차는 상품기획부터 연구개발, 생산, 판매, 서비스까지 회사의 전 부문에 걸쳐 업무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해 나가는 한편, 2020년 중점 개선과제로 조직간 협업 강화 및 일하는 방법의 변화 모색을 통해 제품 안전 체계를 확립하고 품질 마인드 재무장, 제조물 결함 예방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쌍용차는 지난해 말부터 예병태 대표이사를 포함한 관련 부문 임원 및 팀장 등을 대상으로 제조물 책임(PL) 등 품질 관련 임원워크숍을 실시해 왔다. 지난달부터는 각 부문 본부장 및 담당임원을 대상으로 자동차 품질경영 시스템과 글로벌 기준의 자동차 제품안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팀장급 대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쌍용차는 지난해 10월 생산본부, 연구소, 노동조합 등이 참여한 ‘품질 혁신 노사 공동 TFT’ 발족식을 열고 고객 VOC(Voice of Customer)를 청취하는 품질 체험 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실질적인 품질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국내외 경영환경이 어려운 가운데 경영정상화와 기업의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선제적 자구 노력들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시장과 소비자 신뢰 회복을 통한 판매 확대 및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쏘카, 진에어와 1달간 제주 여행 이벤트

쏘카는 진에어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국내 여행 수요 진작 및 제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26일까지 한 달간 쏘카스테이션 제주 차량을 48시간 이상 예약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에어 제주 노선(국내선, 출발지 무관)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할인권은 7월 26일 탑승까지 유효하며, 왕복 항공 운임 4만 원 이상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쏘카는 멤버십 프로그램 '쏘카클럽' VIP 레벨과 '쏘카패스' 구독자들에게 제주 내 박물관, 호텔, 카페 등과 제휴해 다양한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제주 지역 제휴처 및 자세한 혜택은 쏘카 앱 내 '혜택받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금호타이어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Red Dot Design Award 2020) 운송기기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제품,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콘셉트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수상 제품인 '솔루스 4S HA32'는 유럽 도로 조건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사계절 타이어로 모든 계절에 걸쳐 안정적인 주행 및 제동 성능을 보장하는 고성능 사계절용 제품이다. 이번 수상으로 솔루스 HA32은 독일 및 싱가포르에 위치한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1년간 전시된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유럽 신제품인 ’솔루스 HA32’을 출시하자마자 세계적인 디자인 역량을 입증 받았다"며 "뛰어난 성능과 더불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 수상까지 더해 유럽 시장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타이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