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마트, ‘해남 못난이 왕고구마’ 판로 지원 나서
이마트가 지난해 12월부터 진행해 온 농가 돕기 상생 프로젝트를 SSG닷컴 등 관계사로 확대해 ‘해남 못난이 왕고구마’ 판로지원에 나선다.
이마트는 국내 대표적 고구마 산지인 해남에서 과잉 생산된 못난이·길쭉이 고구마들이 시장에서 외면받고 재고가 쌓이는 가운데 판로를 열어 소비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방침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5개사가 기획한 물량은 총 300톤 가량이다.
우선 이마트(213톤)와 SSG닷컴(7톤), 이마트에브리데이(12톤) 등 3개사는 23일부터 해남 못난이 왕고구마를 일반 고구마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마트는 오는 28일까지, 쓱·에브리데이는 재고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특히 이마트는 못난이 왕고구마를 정상상품인 밤고구마와 호박고구마와 함께 별도 특설 매대를 구성하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레시피를 제안하는 등 고객들의 관심을 환기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세계TV쇼핑(65톤) 역시 판로 지원 엄호사격에 나선다. 신세계TV쇼핑은 23일 밤 11시 40분과 오는 27일 저녁 7시 35분에 일반 고구마와 못난이 고구마를 혼합해 8kg 대용량으로 기획한 ‘해남 꿀고구마’를 판매한다. 신세계푸드는 3톤을 매입해 ‘고구마 연유 브레드’로 상품화할 예정이다.
푸르밀, 면역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 ‘트리플케어’ 출시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면역을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 ‘트리플케어’를 23일 출시한다.
트리플케어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 자기방어성분을 포함한 ‘3중 케어 시스템’으로 장 건강은 물론 면역까지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다. 유산균으로 대표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좋은 유익균을 통칭하며 프리바이오틱스는 영양분으로써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살아서 가도록 도움을 준다. 푸르밀 식품연구소는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트리플케어의 3중 유산균 설계를 완성했다.
특히 특허 받은 기능성 유산균 nF1과 카제이균, 비피더스균까지 건강한 장을 위한 3가지 복합유산균을 함유했다. nF1이 소장에서 흡수되면 체내 면역을 담당하는 대식세포를 통해 NK세포를 자극하는데, NK세포가 활성화할수록 면역력이 높아진다.
유산균을 포함해 상황버섯추출물, 산화아연 등 면역(자기방어)과 활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3가지 핵심원료를 담았다. 아연과 상황버섯추출물은 면역강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성분이다. 아연은 각종 면역세포의 생성과 활성에 관여해 면역체계를 강화하며 상황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 역시 각종 면역 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크라운제과, 가정의 달 과자선물세트 출시
크라운제과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표과자를 담은 과자 선물세트 5종을 23일 출시한다.
레트로 감성의 선물세트와 귀여운 캐릭터 가방에 온 가족 누구나 좋아하는 과자로 알차게 구성했다. 모든 선물이 1만원 이하다.
복고 스타일 책가방 모양으로 재미를 더한 과자 선물세트 3종은 5월 한 달간 10만개만 한정판으로 만난다. 죠리퐁, 하임, C콘칲 등 6가지 인기과자로 구성된 포켓몬스터 ‘피카츄’ 백팩 선물세트와 4가지 스낵과자를 담은 스낵색은 어린이날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가족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표과자 5종(산도, 참크래커, C콘칲, 메이플콘, 마이쮸)에 들어있는 행운카드(‘사랑을 전해봄’)를 통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정용 게임기 등을 증정한다. 또한 크라운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의 인증이벤트에 참여하면 외식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디딤, 가성비 횟집 ‘도시수산시장’ 구월 직영점 오픈
외식기업 디딤은 인천 구월동에 새롭게 론칭한 가성비 횟집 브랜드 ‘도시수산시장’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도시수산시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싱싱한 회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된 브랜드로 이름에 걸맞게 도심 속 수산시장에 온 듯한 느낌을 낼 수 있는 곳이다.
이번에 오픈한 인천 구월 직영점은 2층 규모로 1층에는 수산 도매 센터로 킹크랩이나 대게, 각종 싱싱한 횟감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대형 수족관들이 갖추어져 있다. 이 곳에서는 먹고 싶은 회를 선택해 포장은 물론 배달 주문도 가능하다.
2층은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각 종 반찬과 쌈 종류를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는 셀프바를 비롯해 약 300여석의 테이블이 갖춰져 있다. 지하철역과 공원이 자리 잡고 있는 번화가 상권에 위치해 있어 주변 거주민은 물론 나들이객들도 매장으로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디딤은 도시수산시장이 멀리 가지 않아도 대개, 킹크랩, 감성돔, 농어 등의 수산물을 도매가로 즐길 수 있으며, 포장과 배달 모두 가능해 가족 외식이나 회식, 배달족 등 다양한 고객들이 이용하기 좋은 매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