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우리은행,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신한은행,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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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오늘] 우리은행,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신한은행,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 시행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4.28 16: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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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직원들과 함께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직원들과 함께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

우리은행은 권광석 은행장이 지난 27일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입학식, 졸업식 등 각종 행사 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지원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시작된 공익 캠페인으로, 이전 참가자가 다음 참가자를 지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권 행장은 앞선 참가자인 안병덕 코오롱그룹 부회장의 추천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권 행장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매일 본점 방역과 청결 유지에 애쓰고 있는 본점 미화원 50여명에게 꽃다발과 간식을 직접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내고 새롭게 도약하자는 의미로 ‘새로운 시작’이라는 꽃말의 프리지아를 본점영업부 내점 고객에게 증정하며 코로나19의 조기 종식을 기원했다.

권 행장은 “화훼농가 지원뿐만 아니라,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는 분들께 감사함을 전하고자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하루빨리 소상공인 여러분이 꽃처럼 활짝 핀 웃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우리은행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 행장은 다음 릴레이 대상자로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을 지명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기업과 소상공인 금융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전문인력을 파견하고 서울 300여개 영업점에 서울신용재단 전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피해기업에 대한 여신 만기연장 및 이자납입유예, 소상공인 초저금리 이차보전대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은 1:1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NH All100자문센터'를 확대 개편함에 따라 현판수여식 및 고객상담사례 발표회를 농협은행 본사에서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1:1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NH All100자문센터'를 확대 개편함에 따라 현판수여식 및 고객상담사례 발표회를 농협은행 본사에서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농협은행,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NH All100자문센터’ 새단장

NH농협은행은 1:1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NH All100자문센터'를 확대 개편함에 따라 현판수여식 및 고객상담사례 발표회를 농협은행 본사에서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NH All100자문센터'는 세무사, 부동산전문가, 금융(재무설계)전문가 등 자산관리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합금융상담·세무상담·부동산 상담·은퇴설계 등 전국의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1:1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NH All100자문센터'는 이번 조직 확대 개편에 따라 전국에 지역별 담당자를 지정하여 각 지역 영업점과 협업을 통해 고객 상담요청 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대면상담 및 화상시스템을 통한 원격상담으로 상담의 적시성을 높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서울관내 WM특화점포 4개를 시범운영 후 이를 점차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하여 고객자산관리에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래 핵심인력인 자산관리 전문가를 집중 양성하기 위해 장기 집합교육과정을 신설하고, 비대면 채널의 자산관리 경쟁력도 확보하기 위해 전행차원의 애자일(agile) 조직을 신설하는 등 WM사업 도약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손병환 NH농협은행장은 “NH All100자문센터의 WM전문역들이 주축이 되어, 농협은행 우수고객들의 맞춤형 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하겠다”며, “자산관리부문의 전문성과 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쏠 기프팅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 금융상품을 선물로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쏠 기프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을 출시해 은행권 최초로 선물하는 컨셉의 금융상품을 도입한 신한은행은 이번 ‘쏠 기프팅 서비스’를 통해 금융상품 선물 서비스를 플랫폼으로 발전시켰다.

‘쏠 기프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와 성명만 입력하고 간편하게 적금, 환전, 골드바 선물을 보낼 수 있으며 감사, 축하 등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도 함께 전달할 수 있다.

특히 첫 번째 입금액과 함께 선물하는 적금 상품에는 기존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에 마이홈플랜 청약종합저축, 쏠편한 작심3일 적금, 쏠플레이 적금, 신한 첫급여드림(DREAM) 적금 등 4개 상품이 추가돼 선택의 폭이 크게 확대됐다. 

신한은행은 ‘쏠 기프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말까지 적금상품을 선물한 고객 선착순 4만명에게 룰렛 추첨을 통해 BBQ치킨, 보드게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선물 조르기’를 이용한 고객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2020 Korea Top Awards’ 9년 연속 대상 수상

KB국민은행은 28일 열린 ‘2020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시상식에서‘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0 Korea Top Awards’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누어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 출범 이후 총 16회에 걸친 현장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KB굿잡사이트 운영을 통한 차별화된 일자리정보 제공으로 일자리 창출 및 취업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등을 대상으로 하는‘KB굿잡 취업아카데미’,‘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에게 신규대출 신청시 최대 1.3%p 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과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천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등의 혜택을 제공했다.

다양한 노력의 결과로 ‘KB굿잡’을 통해 올해 3월말까지 6만여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1만 6천여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28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에서 진옥동 은행장(사진 앞쪽)과 김진홍 노조위원장(사진 뒤쪽)이 헌혈에 참여하는 모습 ⓒ신한은행
28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에서 진옥동 은행장(사진 앞쪽)과 김진홍 노조위원장(사진 뒤쪽)이 헌혈에 참여하는 모습 ⓒ신한은행

신한은행, 코로나19 극복 위해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 시행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헌혈 나눔 캠페인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금융 노사정 공동선언’의 신속한 이행과 동시에 혈액 부족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한은행과 대한적십자사는 헌혈에 참여하는 임직원의 감염 예방을 위해 채혈 공간의 간격을 조정해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고 의료진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스크와 비닐장갑 착용하며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문진을 하는 등 강화된 안전수칙에 따라 헌혈을 진행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2001년부터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헌혈 나눔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특히 이 날 행사에서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마음을 열고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임직원으로부터 별도로 기증받은 헌혈증 1,004매를 기부했다.

헌혈에 참여한 진옥동 은행장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혈액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헌혈 나눔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작은 실천이 모여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회 곳곳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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